IT/Program File

OneKeyGhost : 한 번의 클릭으로 윈도우 복원과 백업을 간편하게!

멋쪄  2013. 2. 14. 00:00

OneKeyGhost : 한 번의 클릭으로 윈도우 복원과 백업을 간편하게!

 

OneKeyGhost ( 원키 복원 )

 

프로그램 제작자 및 사이트 : http://yjhy.com

중국에서 만든 프로그램 입니다.

 

OneKeyGhost_7.3.2_KO.exe

 

32비트 사용자만 사용하세요.

테스트후, 64비트 확인하고 올리겠습니다.

 

PC를 이용하다보면, 윈도우에 바이러스 라든지...

프로그램 충돌로 인해, PC가 많이 느려질경우, PC포맷하고 다시 윈도우를 설치하시는분이 많으실겁니다. 초고속 인터넷 시대에 수많은 데이터 파일들을 하드디스크에 보관하는데, PC포맷을 하려면 데이터백업 때문에 너무나 걱정이 많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삭제 하지 않고 백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OneKeyGhost 는 한 번의 클릭으로 시스템 복원과 백업을 쉽 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Ghost 라는 프로그램은, 수많은 명령어로 자동저장과 백업처리가 가능합니다. 그 수많은 명령어를 사용자가 쉽게 직관적으로 일일이 명령어를 입력하지 않고, 볼 수 있게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게 바로 원키복원. OneKey Ghost 입니다.

 

 

 

프로그램 첫 실행시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바로 실행이 되지 않는다고, 여러번 클릭하면 두 개, 세 개의 화면을 보셨겠죠. ^_^

위 화면처럼, 1개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경우! 시스템 복원 / 시스템 백업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 대용량 USB DISK 많죠? 32GB / 64GB 가격도 많이 저렴해져 USB를 이용하면 백업이 가능합니다.

 

 

 

저는, 8GB의 USB DISK를 연결하니 위와 같이 USB DISK로 표시가 됩니다.

전체용량 - 용용량 = USB DISK 용량의 크기보다 작아야 백업이 가능합니다.

 

 

 

OneKey 원키 복원에는 고급기능이 하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의에 있는 GHO, 고스트파일을 검색 해주는 기능

컴퓨터 부팅시에 GHOST 메뉴가 자동 실행되서 수동으로 복구 또는 복원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_^ 설치하셔도 되고, 부팅시에 지저분하거나 껄끄러울때는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제 윈도우XP 하드디스크인, D:\ 드라이브를 백업해보겠습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시스템 백업]을 선택하고, 백업하려는 디스크를 체크합니다.

저는 D:(WinXP) 하드디스크 를 체크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백업이 저장될 디스크를 선택 해주시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백업을 계속 할까요? 라는 문구를 보실수 있습니다.

정말 백업을 하려고 한다면, [예] 클릭 하면 됩니다.

 

 

 

백업 예약입니다.

윈도우상태에서 GHOST 백업을 하지 못하기에, PC재부팅후 도스 화면에서 백업을 시작합니다.

백업을 하려고 한다면, 즉시 재부팅 또는 재부팅후에 백업하면 됩니다.

 

만약 현재 작업을 취소하려면, [작업폐지] 를 선택하면, 고스트작업을 완전히 중단 하게 됩니다.

 

지금도 백업관련 프로그램은 무수히 많습니다.

다만 이미지 백업 프로그램은 지금 설명한 "Noton Ghost" "Acronis True Image"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트루이미지가 조금 더 편하다고 생각됩니다만, ^_^ 대중성은 노턴고스트가 아닌가 싶네요.

백업 이젠 편하게 하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