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rogram File

Windows Sysinternals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멋쪄  2013. 3. 20. 00:00

Sysinternals ZoomIt : 모니터 화면의 작은 글씨를 확대하여 크게 용하기

 

 

사이트 : http://technet.microsoft.com/ko-kr/sysinternals

 

Sysinternals는, 유틸리티를 만들던 회사였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수한 회사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수하면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관리할때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많으니, 제가 소개드린 프로그램 외 에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_^

 

Autoruns

 

Autoruns 프로그램은, 설치되어있는 레지스트리 부분에 대해 확인과 수정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시작시에 등록되는 Autorun 부분의 등록 되어있는 프로그램을 자동실행 되지 않게 삭제도 가능합니다.

여러번 업데이트 이후로, 현재는 여러 부분을 수정 확인 가능합니다.

이미 프로그램은 삭제 되었는데 남아 있는 기록도 수동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잘못 삭제할시에는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rocess Explorer

Process Explorer 현재 실행중인 서비스와 실행중인 파일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프로그램을 종료후에도 제거가 되지 않는 파일이나, 바이러스,악성코드 등을 확인 할 때도 사용하며, 의심되는 파일 설치후에 실행되는 파일 검사하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CPU점유율과 메모리크기, 기능, 제조회사 등을 확인할수있습니다.

 

ZoomIt 

 

ZoomIt 프로그램은, 모니터 화면에 있는 내용을 돋보기처럼 확대해주는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Zoom Toggle 에 단축키를 등록해서 1.25 ~ 4.0 배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PC에서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 입니다.

이 화면을 ZoomIt 프로그램 통해서 확대 해보겠습니다.

 

 

위 화면을 2배로 확대하면, 모니터 전체 화면에 위와 같이 확대되서 표시 됩니다.

작은 글자의 글들을 보거나, 눈이 많이 안좋으신분들에게는 도움 될것 같습니다.

모니터 전체를 확대해서 보여주니, 모니터가 크면 클수록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