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rogram File

DriveTheLife 2010 : 설치된 드라이버 자동업데이트 와 드라이버백업 하기

멋쪄  2013. 4. 10. 00:00

DriveTheLife 2010 : 설치된 드라이버 자동업데이트 와 드라이버백업 하기

 

 

 

사이트 : http://kr.160.com/

Drive The Life 는 중국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꼭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그외에 사이트에는 악성코드를 심어 유포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설치파일 다운로드 : http://kr.160.com/

Windows XP /Windows Vista / Windows 7 / Windows 8 지원합니다.

 

 

Drive The Life,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드라이버 프로그램 버전을 확인하여 항상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로 유지할수 있게 도와주는 Drive 업데이트 프로그램 입니다.

 

국내에는 3DP Chip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포맷후 PC 드라이버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프로그램과 유사한 면이 있습니다.

최신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3~4년내에서 구입한 PC라면, 인터넷에 어떤 프로그램으로도 드라이버를 구할수 있습니다.

 

 

다만, 5년, 7년 된 PC를 사용하는분중,

알려진 회사에서 구입한게 아니라면, 사운드드라이버, 그래픽드라이버 등 사이트가 폐쇄되거나 망하는경우 드라이버를 찾기가 정말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경우를 대비해서 [드라이버 백업] 기능으로 현재의 드라이버를 백업해놓으면 PC포맷후 드라이버를 찾을 시간일 아낄수 있습니다.

 

예전 회사 근무때, 노트북이였는데, 너무 오래 되다보니, 구입처 웹사이트에서도 해당 드라이버가 없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럴때 위 프로그램을 알았더라면, 시간이 많이 아낄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Drive The Life 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만 최신드라이버 정보를 수집할수 있습니다.

첫 페이지며, 사용할수 있는 기능을 첫페이지에서 모두 선택할수 있게 직관적으로 표현되어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최신버전이 꼭 좋은것만은 아니지만, 프로그램등에서는 최신업데이트를 유지하기 원하기에 업데이트 하실수 있습니다. 혹! 업데이트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적지만, 미리 드라이버를 백업후에 업데이트 한다면, 다시 깔끔한 상태로 드라이버를 복구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