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Vaccine(백신)

옥션 V3 365 클리닉 : 오류코드 -473 업데이트 안될때

멋쪄  2010. 2. 11. 23:30

옥션 V3 365 클리닉 : 오류메세지

-473 업데이트 안될때

V3 Lite제품과 동일한 경우라 V3 Lite 사이트 자주묻는 질문에서 퍼왔습니다.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수행되지 않는 문제 중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473)"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 아래와 같이 V3 Lite 업데이트 서버로의 정상적인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1. V3 Lite 업데이트 서버를 클릭하여 접속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이 때, 안철수연구소 웹 사이트 "안랩닷컴" (http://home.ahnlab.com)으로 이동이 된다면 V3 Lite의 업데이트 서버에는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고 있으며 업데이트도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다면, V3 Lite가 설치된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최소 300MB 이상 남아 있는지 확인합니다. 업데이트 파일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여, 여러 가지 업데이트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PC 내의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백신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드디스크 용량을 확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 473 오류와 함께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 및 윈도우 업데이트 홈페이지에 모두 접속되지 않는 경우

     다음의 내용을 확인합니다.(컨피커 웜바이러스 관련 바로가기)

 

  2. 1번에서 업데이트 서버(안랩 홈페이지)로 접속하였으나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는 안내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네트워크 장애 등의 인터넷 환경 문제이므로 네트워크 관리 담당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PC의 방화벽 및 공유기 설정, DNS 설정 등을 확인해 보시고 ISP 업체에 또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경우와 한가지 더 발생할수 있는 경우를 안내하려고 합니다.

 

※램디스크를 사용할 경우

램디스크를 사용할 경우 업데이트시에 -473 오류가 나올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마우스 오른쪽 버튼-[속성]-[고급]-[환경변수]

이미지를 통해 설명할께요.

 

 

 

가장 일방적인 경우는 위와 같이 C:\Documents and Settings 폴더로 되어있습니다.

위의 경우에는 아무런 문제 없이 업데이트가 됩니다.

 

 

 

위의 경우는 (Z: 램디스크) Z드라이브가 램디스크라는 가정을 한후에 저렇게 되어있을경우에는 업데이트가 안됩니다. 루트폴더로 지정되어있어서 업데이트를 받지 못하나 봅니다.

 

 

 

위처럼 \Temp 폴더를 지정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업데이트가 됩니다. 램디스크를 사용하시는분은 위 처럼 환경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