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LTE2 : PC -> 스마트폰 원격 제어하기
OSP ( On-Screen Phone )
Phone의 화면을 PC로 전송하고 PC의 키보드/마우스 입력을 Phone으로 전달하여, PC에서 Phone을 원격으로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장시간 PC에서 작업을 하는 사용자는 Phone을 꺼내는 번거로움 없이 Phone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On-Screen Phone을 통해 PC와 Phone 사이에서 보다 손쉬운 데이터 교환이 가능합니다.
OSP ( On-Screen Phone ) 다운로드하기
스마트폰의 화면을 PC로 불러와서 작업할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어떻게 보면 PC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 하는것처럼 보일수도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PC에서 구동이 가능하거든요.
DMB / 게임 / 메세지 / 카카오톡 등등...
스마트폰을 장시간 작업이 어려운 모든걸 PC로 불러와서 작업할수 있습니다.
현재 이런 프로그램들은 여럿 있지만, 유료프로그램들이죠.
LG에서 자사제품만을 위하여 On Screen Phone 프로그램을 만들었네요.
옵티머스 LTE2 사용자만이 아닌 LG 스마트폰 거의 다 되는걸로 알고 있네요.
시작하기전, OSP ( On-Screen Phone ) 을 다운로드하여 PC에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설정 -> 연결 에서 On-Screen Phone 설정을 활성화 한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새 연결>> 버튼을 눌러서 연결합니다.
연결 방법은 USB / Bluetooh / Wi-Fi 연결이 있습니다.
노트북 사용할때는 블루투스로도 연결이 가능하겠군요.
기본적으로 USB연결을 사용하며, 저는 집에 있는 Wi-Fi 공유기가 있어서 Wi-Fi 공유기로 연결하였습니다.
비밀번호를 4자리를 설정해주고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짜짠~! 제 옵티2 화면이 떴습니다.
제 핸드폰에 있는 모든 어플 사용가능하고, 문자도 가능합니다.
다만, 약간의 렉이 조금 있습니다만, 카톡 보내고 메시지 작성하고 기본적인것 할때는 지장이 없습니다.
마우스 / 키보드 지원이 다 가능하며, 뜨거운 핸드폰을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폰을 손으로 들고 하면서, 손목이 아프지 않을가 했는데,,,
키보드/마우스 많이 만져도 손목은 아프겠네요. ^_^;;
옵티머스 LTE2 메인화면 입니다.
실제 휴대폰처럼, 모든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노바3 라는 게임 때문에, 한 번 사용해 보았는데, 재밌네요.
스마트폰이 비추고 있는 카메라 내용을 확인할수도 있으며, DMB 시청도 가능합니다.
다만, 단점은 ^_^ PC스피커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으며, 핸드폰에서 나오는 소리로 들으셔야 됩니다.
핸드폰 스피커가 커서 잘 들리긴 들립니다만 ^_^ 그 소리까지는 듣지 못하니 아쉽네요.
LG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니, 심심할때 한 번 사용해보시고, 유용하시다면 꾸준히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