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아름다운이야기

못생긴 내 남편 - 사랑밭 새벽편지

멋쪄  2012. 9. 5. 00:00

못생긴 내 남편

 

사랑밭 새벽편지

사랑하고 사랑 받으며 살아가는 일상의 감동을 만나는 시간입니다.

출처 - 감동편지 ( http://www.m-letter.or.kr/ )


 

결혼 전에 우리 남편을 처음 보곤
어떤 여자가 저런 남자랑 결혼 할까 생각했습니다.
얼굴은 삐쩍 마르고 여드름에 키도 별로 크지 않고.
사람들은 그런 그를 못난이 라고 불렀지요.

처음 만난 자리에서 남편이
제게 데이트를 신청했을 때 저는 과감히 거절했어요.
그런데 거절하고 나니 왠지 측은해 보여
못 이기는 척 하고 한 번 더 만났습니다.

막상 알고 보니 이 남자, 못나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참 가슴이 따뜻하고 배려 깊은 사람이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점점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성실하고, 착하고, 믿음직스럽고...
나중에 알고 보니 어릴 때는 잘 생겼었는데 ㅋㅋㅋ
집안일이며 동생 뒤치다꺼리에
너무 고생을 해서 얼굴이 심하게 상했다더러고요.

그랬습니다.
그러다가 내남편이 되었습니다.
남들은 우리 남편에게서 못생긴 얼굴만 보지만
저는 오히려 그 얼굴이 정답고 아름다워 보입니다.

저는 이제 우리 남편의 툭 튀어나온 광대뼈와
여드름 그리고 숏다리를 사랑합니다.

- 김현정 (새벽편지 가족) -

 



설령 상대방이 못생기고 못 배웠어도
알려고 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면
사랑스럽게 되어 갑니다.

- 사람은 저마다 빛을 감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