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윈도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르면 메뉴가 투명해져요 ?

멋쪄  2010. 4. 18. 23:20

윈도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르면 메뉴가 투명해져요 ?

사용 OS : 윈도우XP ( Windows XP ) : Win XP

 

 오늘 희안한 상황이 발생해서,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올립니다.

 

 평소 자주 접하지 않는 기능에 대한 설명일수도 있겠네요. ^^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르면 밑에 화면이 나와야겠죠  ^^

 

알약의 새폴더 와 NVIDIA 컨트롤 패널은 없어야 정상이지만, 대략 이 메뉴가 기본값(default) 값이겠죠.

 

그러나 저는 이렇게 뜹니다.

 

마우스로 스르륵 내리면 ... 밑에 화면처럼 보여집니다.

 

장점이라고 보면, 윈도우비스타.윈도우세븐투명효과 조절이 이시절에도 있었다는게 신기하지만,

 

생소한, 이런 기능을 몰르는, 저포함 다른분들은 약간은 놀라실것 같아서요.

기능을 죽이는(?)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 컴퓨터 -> 마우스 오른쪽버튼 -> 속성(R) ->

 시스템등록정보 -> 고급 -> 성능 -> 설정(S) -> 시각 효과 -> 메뉴를 보기로 이동 체크해제

 

위의 화면처럼. [메뉴를 보기로 이동]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 이 방법때문에, 고생하시고 애태우시는분들은, 이거 보셔서, ^^ 원상복귀 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애태웠을때,

사진... 혹시나 이게 다른 포털사이트에 올라갈지도 몰르니 , 망가진 사진 하나 올려야겠네요.

 

PS. 근데 문제는. 처음부터 [메뉴를 보기로 이동] 이 메뉴에 체크되어있었는데...

나중에 갑자기 이런 문제가 발생하니... 정확한 진단은 아닌것 같고,

참 희안하네요 ^^; 제가보기에 이유는 Shall 을 건드렸기 때문인것 같습니다만^^

자세히 아는분은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