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rogram File

압축프로그램 : 하우리 바이로봇우리집(zip) 64bit지원

멋쪄  2010. 5. 12. 23:50

압축프로그램

바이로봇 우리집(zip) 국내최초로 64bit지원

 

사이트 : http://hauri.co.kr/

 

 

 

하우리(백신업체) 에서 개인무료 압축프로그램을 출시 했네요...

 

하우리는 바이로봇 이라는 백신제품을 만드는 회사 입니다.

하우리를 자주 볼수 있는곳은 네이버백신에 탑재되어있는 엔진중에 하우리백신 엔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Ahnlab)의 V3 ZIP 처럼 하우리에서도 압축프로그램 우리집(ZIP)을 내놓았습니다.

 

 

국내 압축프로그램중에 최초로 64bit 지원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가장 딱 눈에 보이네요.

사실. 대기업(?) 제품이 아닌 압축프로그램중 이미 64bit 지원하는 압축프로그램이 있습니다만,

알집, V3 ZIP 두 제품보다는 빠르게 64bit 지원합니다.

 

 

ViRobot 우리집(ZIP)은 V3 ZIP 과 비슷하게 하우리 바이로봇 백신제품이 설치되어있으면 압축 프로그램을 풀때 바이러스 검사/치료가 가능합니다.

 

 

 

 

우리집(ZIP)은 다른 무료배포하는 제품과 다르게, 하우리 사이트 가입을 한후에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저는 하우리에 이미 가입되어 있었기에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었지만,

 가입이 되어있지 않은분은 회원가입후 다운로드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겠습니다.

다운로드전 유의사항에 회원가입후를 붙여버려서, 우리집 설치파일을 올리지 못하겠네요.

 

 

 

▲우리집(ZIP) 설치경로 입니다.

 

 

 

설치후 바탕화면에 생성되는 아이콘 입니다.

정말 .. 집(Zip) 모양이네요. T^_^T

어떤분께서는 이러다가는 "너네집"도 나오겠다는 농담을...

 

 

▲우리집(ZIP) 첫 실행 화면입니다. 다른 압축프로그램과 유사한 인터페이스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해보였습니다.

( 아이콘이 깔끔해서 그런걸까요 ? ^_^ )

 

 

▲용량이 작은 10MB 이하 파일과 용량이 많은 700MB 압축파일을 해제시켜보았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알집과 비교하자면, 우리집(ZIP) 승리 입니다.

알집은 압축을 풀기전에, 대기시간이라고 해야하나요? 좀 늦게 뜨는데... 우리집(ZIP)은 바로 뜨네요...

 

 

 

▲위 압축파일을 지원하는것 같습니다 ^_^ ALZ(알집) 은 빠져있네요 ^_^ 대세를 반영하는걸까요~

( ALZ, EGG  추가로 압축형식을 만들어낸 알집을 조금 따시키는 분위기 입니다. )

 

 

 

▲ 압축 파일 선택후 오른쪽 버튼으 눌렀을때 화면 입니다.

가장 많이 보던 압축과 동일한 메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알집이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했는지... 가물가물한데 ^_^ 저 기능도 알집에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압축프로그램을 몇번 사용하고, 설치후 3~4일 써본 결과, 나쁘지 않다라는 결론을 내리고 싶네요.

사용하기에 따라 달리고, 몇일 사용하지 않아 불편한점을 못느꼈지만, 사용하다보면 또 몰르겠죠.

버그가 많이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을수도... 하지만 속도면이나, 여러 지원하는 부분에서는 괜찮다는 평을 주고싶네요.

 

다만. 회원가입후에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부분은, 사이트 회원수를 모으려는 비책이었을까요?

그것 때문에 다운로드 받는분이 더 적어질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