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한글과컴퓨터 : 한컴 오피스 2010 체험판 ( 바이러스 의심 )

멋쪄  2010. 3. 14. 23:02

한글과컴퓨터 : 한컴 오피스 2010 체험판

( 바이러스 의심 )

 

 

 

한글과컴퓨터에서 베타테스트를 마친 한컴오피스 2010 출시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에는 쉐어웨어라고 해서 일정 기간 무료로 사용하고, 그후에 계속 사용하려면 정식판 구매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한컴에서도 60일동안 사용할수 있는 체험판을 제공하네요.

 

시스템 지원환경은 최근에 나온 윈도우7 지원합니다.

제 시스템이 32bit 이기때문에 64bit에서도 지원이 가능한지는 알아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요즘 시스템들이 64bit로 넘어가고 있기 때문에, 64bit지원하지 않을가 추측만 해보네요~

 

 

한컴오피스 체험판을 설치하니 위 처럼 Avast(백신) 에서 바이러스로 진단을 합니다.

일단 무시하고 설치 진행을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체험판 첫 설치화면 입니다.

하단의 Daum 패키지 옵션에 체크가 되어있네요.

아마도 이 옵션때문에 백신제품에서 바이러스로 인식한게 아닐가 생각 됩니다.

Avast 에 오진일수도 있구요.

 

제게 한글과컴퓨터 제품은 문서작성 프로그램이면서, 설치폴더가 C:\Hnc 였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 경로가 Program Files 로 변경이 되었네요. 그동안 쭉 변경되지 않았던분이 변경되었네요.

 

체험판 이라서 그럴까요...설치 완료되는 시점에

Daum 클리너를 설치합니다

위처럼 체크옵션으로 설치되는 귀찮은 프로그램이 많아서 보기가 안좋네요.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거겠지만요...

저는 한컴오피스를 설치한거지, Daum클리너를 설치하려고 한건 아니니깐요.

체크옵션이 기본적으로 체크되어있었는지는 기억이 잘 나진 않습니다만, 체크가 되어있었다면,

저 부분을 몰르고 설치하는 유저분들이 많아지겠네요.

 

한컴 오피스 2010 체험판 설치후에 생성되는 프로그램 목록 입니다.

한글/한셀/한쇼 그외 부가기능은 항상 설치되어왔던 부가기능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오피스에 비유하자면,

한글은 --> 워드 , 한셀은 --> 액셀 , 한쇼는 --> 파워포인트 의 기능을 합니다.

 

 

한컴 오피스 2010 에서 부각시키는 부분이 호환성인터페이스인것 같은데요.

위처럼, 각각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버전이 업그레이드가 되면, 불편하여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초보분들도 익숙한 인터페이스로 변경하여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체험판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알람창이 실행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오피스체험판 사용중 정식판을 구매했을시에 재설치 필요없이 위 정품전환으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위 방법으로 체험판 사용중에도 정품으로 전환하실수 있습니다.

 

 

한글/한셀/한쇼 제품 첫 실행화면 입니다.

실행해보시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제품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에서 MS OFFICE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싶은거겠죠.

너무나 많은 MS OFFICE 제품이 있다보니, 호환성과 가격측면에서 더 낮다면,

기업에서 이 제품을 사용할수 있겠다 싶었는데... 결과는 어떻게 될지 ^^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