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테크 : 갤럭시S8+ 엣지 전체 보호하는 풀커버 보호필름!

Posted by 멋쪄 
2017.09.21 00:15 IT/제품리뷰

조아테크 : 갤럭시S8+ 엣지 전체 보호하는 풀커버 보호필름!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조아테크 갤럭시S8+ 풀커버 보호 필름 입니다.

 

여러 보호필름은 붙여 봤지만, 이 제품 보다 부착하기 편한 제품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정확한 명칭은 조아테크 "이지포지션 필름" 입니다.

 

사용자들이 부르는 다른 이름은 "먼지 들어가지 않는 액정 보호필름" 으로도 불리네요.

 

스마트폰 필름 부착하기 어려워서 구매 후 바로 부착 서비스를 요청 하시는분도 많으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인 스마트폰도 갤럭시S8+ 사용중으로 2대 모두 부착 해보았는데, 스킬이 없더라도 부착하기가 편한 제품 이네요.

 

일반 보호필름 과는 다르니, 꼭 사이트내에 부착 방법 동영상을 한번 숙지 하고 사용 바랍니다.

 

 

 

 

조아테크의 이지포지션, 갤럭시S8+(SM-G955) 풀커버 필름 입니다.

 

필름 재질은 TPU 필름 입니다.

 

엣지 곡선 부분에 잘 부착을 하려면 현재는 TPU필름 또는 전면 유리커버 제품 밖에 없는것 같네요.

 

자세한 제품 정보와 부착방법 동영상은 http://joaez.com/ (이지포지션 부착방법)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이지포지션 필름 구성품 입니다.

 

이지 포지션 액정 보호 필름 2EA, 알콜솜 2EA, 전용 스퀴지, 손잡이 스티커 2EA 입니다.

 

가장 중요한 손잡이 스티커는 먼지제거 할때 사용하는 스티커가 아닙니다. 용도는 아래에서 설명 드릴게요.

 

일반적으로 자주 볼 수 있는 보호필름 패키지 입니다.

 

필름 붙이는 방식이 조금은 독특하다보니 설명서가 동봉 되어 있습니다.

 

 

 

 

제품 설명서를 동봉 했지만, 글로 보는 것 보다는 동영상으로 1번 보는 것이 더 효과적 입니다.

 

꼭 제품 사이트에가서 부착 동영상을 본 후에 작업 권장 드립니다.

 

 

 

 

이지포지션 필름 입니다.

 

총 2매가 들어 있고, 일반 필름과 다르게 1/2/3 숫자와 하단부의 스티커가 조금 색다릅니다.

 

이지포지션 방식은 사용자 부착 하기 쉽고, 내부에 먼지가 잘 들어가지 않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먼지가 들어가지 않는 필름으로 특허까지 받은 제품이니 정말 안들어갈지 궁금하네요.

 

 

 

 

그럼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S8+ 부착을 해봐야 겠죠.

 

특히 갤럭시S8+ 엣지까지 전체 붙이는 필름은 현재는 거의 없습니다.

 

유리로 덮는 커버를 봤는데, 가격대도 4만원대로 비싸고 가운대 부분이 둥~ 떠서 터치감이 많이 안좋다고 합니다.

 

 

 

 

이지포지션 필름을 부착 하기전, 스마트폰에 잘 부착이 되는지 확인 합니다.

 

대략적으로 이렇게 부착하면 되겠구나... 미리 예상을 하시면 됩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엣지 전체를 부착하는 필름이라서 필름 사이즈가 갤8+ 딱 맞습니다.

 

물론 센서나 스피커는 부분에는 필름을 부착 되지 않게 짤려 있습니다.

 

 

 

 

그럼, 기존에 붙어 있던 갤럭시S8+ 필름을 떼고, 알콜 솜과 스퀴지로 닦아 봅시다.

 

기존 필름을 먼저 떼지 말고, 부착 하기 직전에 떼는게 액정 닦기에도 편합니다.

 

기본 알콜 솜 자체에 알콜이 많이 있는 상태라서 찌꺼기 닦는대 편하지만 물기가 조금 남으니 깔끔하게 닦아주세요.

 

 

 

 

알콜 솜으로, 액정 전체를 닦아주세요.

 

남은 알콜이 은근히 많으니 스퀴지로 빡빡 닦아주시면 됩니다.

 

 

 

 

경건한 자세로, 1번 후면 필름을 제거 하면서 상단 스피커와 센서에 맞게 액정에 부착 합니다.

 

1번을 제거하고 붙이는 필름은 실제로 액정에 붙이는 필름이 아니기 떄문에 여러 번 위치를 변경, 다시 맞춰도 됩니다.

 

1번 필름 제거 하고 액정에 부착 할 때 실수 했거나 먼지가 묻었다고 해서 포기 하지 마세요.

 

 

 

 

1번 필름을 부착하고, 상단과 하단이 맞는지 확인하고, 제대로 붙지 않았으면 떼어서 다시 재 부착 합니다.

 

지금은 실제 액정이 필름에 부착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재부착을 해도 필름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때는 먼지가 들어갈까? 고민 하지 말고 바로 떼어서, 다시 알맞는 위치에 재 부착 하시면 됩니다.

 

 

 

 

이제 2번 필름을 떼어서, 상단 부분만 부착을 합니다.

 

2번 필름 (상단) / 3번 필름 (하단)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2번 필름 부착 후 기포를 제거 하고 3번 필름도 동일하게 부착하고 기포를 제거 합니다.

 

먼지가 들어가 있지 않은 작은 기포들은 스퀴지로 밀지 마시고, 그대로 두시면 1~2일 지나면 사라집니다.

 

 

 

 

[1],[2],[3] 스티커를 모두 부착 했습니다.

 

이상하게, 액정 필름 화질이 더 안좋아졌습니다.

 

무슨일지...? 알고 보니 상단필름이 하나 더 부착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이때 "손잡이 스티커" 를 액정 필름에 부착 후 겉에 있는 필름만 슬며시 들어 올리면 됩니다.

 

 

 

 

모든 필름 부착 및 제거를 다 하고 난 후에 갤럭시S8+ 필름 부착 사진 입니다.

 

내부에 먼지는 하나도 없고, 작은 기포들이 여러개 있습니다.

 

스퀴지로 너무 밀면 필름이 상처가 날 수 있고, 주름이 생길수 있기 있습니다.

 

작은기포는 1~2일 내에 사라지니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갤럭시S8+ 이지포지션 풀커버 필름을 부착하면, 엣지 전체에 부착이 가능 합니다.

 

제가 2개의 갤8+필름은 부착해봤지만, 조아테크 이지포지션 제품 이외에는 엣지까지 부착되는게 없었는데 이 제품은 진짜 실제로 엣지까지 모두 부착되는 제품이라서 놀랐습니다.

 

물론 가격이 비싸면 되겠지만, 2매의 만원 필름이 엣지까지 붙이다니 가성비의 기능성까지 경비한 제품이네요.

 

 

 

 

풀커버 필름의 단점은, 케이스 씌우면 4면 모서리가 들뜸 현상이 생깁니다.

 

위 사진에 보면 하얗게 뜬 부분이 케이스가 모서리를 벗겨 올려서 생기는 문제점 입니다.

 

그 문제점은, 조아테크 이지포지션 갤럭시S8+ 필름 종류는 2개가 있습니다.

 

풀커버 OR 케이스용 필름이 있기 떄문에 본인이 케이스를 사용하면 케이스용 필름을 추천 합니다.

 

 

 

 

www.S8cover.co.kr 에서 무료로 받은 "삼성정품 클리어 커버"처럼 모서리만 고정 하는 갤럭시S8+케이스는 풀커버 필름을 부착 해도 들뜸 현상이 없습니다.

 

 

 

 

짜잔, 갤럭시S8+ 필름 부착한 모습 입니다.

 

엣지 전체 붙은 필름이 없었는데, 정말 이 제품 추천 합니다.

 

물론, 조아테크 이지포지션 필름도 단점은 있습니다.

1. TPU 필름 이다 보니, 모래알현상이라는 쭈끌쭈글 해지는 필름현상이 있는데, 다른 TPU 필름에 비하면 괜찮은 편 입니다.

2. 삼성 정품 클리어커버 케이스 또는 케이스 없이 사용 해야 합니다.

   그 외 젤리케이스 또는 하드케이스를 사용 하면 모서리부분이 케이스에 밀려서 뜨게 됩니다.

   케이스를 사용하는 분은 조아테크 갤럭시S8+ 풀커버용 제품이 아닌 갤럭시S8+ 케이스용 필름을 구매하세요.

 

2가지 단점을 제외하고는 짧은 시간이지만 1주일 동안 문제 없었고, 같이 갤럭시S8+ 제품을 산 친구도 만족 하네요.

 

스마트폰을 케이스 없이 쌩폰으로 쓰시는분 중 엣지 디스플레이까지 커버 되는 제품의 가성비는 이 필름이 최고 입니다.

 

케이스 없이 쌩폰 쓰시는분이 많다면, 추후에 전/후면 필름 세트도 같이 나오면 더 좋을것 같네요.

 

 

이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폰체험단 카페를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