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버바팀 고속 멀티충전기 : 퀄컴 퀵차지 3.0 wIth Type-C!

멋쪄  2017. 5. 14. 22:16

버바팀 고속 멀티충전기 : 퀄컴 퀵차지 3.0  with Type-C!

 

WWW.VERBATIM.COM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버바팀(Verbatim) 퀄컴 퀵차지3.0 5포트 멀티충전기 입니다.

 

제품박스에 적혀 있는 이름은 Verbatim 5 Ports Multi Charger with Qualcomm 3.0 & Typc-C 입니다.

 

모델명은 QC-020PT(#65396) 입니다. 

 

그럼 천천히 설명 드릴게요.

 

 

 

 

버바팀 멀티충전기 옆면에는 제품스펙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4개의 USB 포트 와 Type-C 포트 총 5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최대 2.4A 로 충전이 가능하고, 퀄컴퀵차지3.0 지원하는 제품 입니다.

 

Type-C 포트는 최대 3A 까지 충전이 가능 합니다.

 

 

 

 

구성품은 버바팀멀티충전기 / 전원 코드 / 사용자 가이드 총 3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품 포장이 조금 희안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박스 파손 없이 개봉 하려면, 상/하/좌/우 를 조심히 뜯으시면 됩니다.

 

 

 

 

버바팀 멀티충전기의 앞면과 뒷면 입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스펙은 바닥면에 있습니다.

Type-C 포트는 5V 3A 출력이 가능 합니다.

퀄컴 퀵차지 3.0 은 3.6V~6.5V / 3A,   6.5V~9V / 2A,   9V~12V/1.5A 가능 합니다.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멀티충전기에서 기기에 맞게 최적의 전압과 전류로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총 5개의 포트가 있습니다.

 

좌측 녹색포트는 퀄컴퀵차지3.0 포트 1개와 3개의 일반충전포트 / Type-C 포트 1개가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갤럭시S8,LG G6, LG G5) 과 맥북 등이 Type-C 포트를 사용 하고 있어서 다양한 기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Type-C 포트는 최신맥북도 충전이 가능 합니다.

 

 

 

 

제품크기를 비교 하려고 봤더니, 2.5" 외장하드가 하나 있어서 비교 하시라고 하나 찍어봤습니다.

 

버바팀 멀티충전기의 크기는 OOOO 입니다.

 

 

 

 

전원코드는 일반 멀티충전기의 전원코드와 비슷 합니다.

 

다만, 전원코드 분리 할 때 불편함이 있는데, 전원코드 분리시 편하게 홈을 만들어서 분리할때 케이블 손상없이 분리가 가능합니다.

 

 

 

 

사용자가이드에는 제품스펙과 간략한 제품소개가 적혀 있습니다.

 

제품명: 5포트 USB 허브 충전기
제품 모델: 65396
제품크기(mm): 78.5 x 78.5 x 28
무게: 167g
정격출력: 총 40W
정격입력: 100-240V 50/60Hz
지원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휴대폰, 태블릿PC 등

 

 

 

전원코드를 연결 하면, 상단에 있는 LED 에 파란불이 들어옵니다.

 

제품을 충전 중 일때에는, 보라색 불빛으로 LED가 바뀝니다.

 

 


물론 퀄컴퀵차지3.0 을 지원하는 제품은 없지만, 차후에 퀄컴퀵차지 3.0 지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고, Type-C 기기를 구매할수 있을것 같아서 다양한기기를 보유하거나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분이라면 이 제품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IT기기가 아이패드 미니1 / 아이패드 미니3 / 갤럭시S6엣지 가 있어서 버바팀 멀티충전기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1 과 아이패드 미니3 충전 테스트를 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1 배터리 4440 mAh / 아이패드 미니3 6471 mAh 으로 배터리가 크다 보니 충전 테스트는 1회밖에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0%에서 충전을 시작 했는데, 충전기를 잠깐 연결 했더니 바로 5%로가 되버렸네요.

 

10시14분 5%부터 충전을 시작해서 14시02분 100% 충전 까지 걸린 시간은 3시간 38분이 걸렸습니다.

 

보통 아이패드 미니 충전시간은 제가 정확하게 재보지는 않았지만, 대략 4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갤럭시S6엣지 입니다.

 

퀄컴퀵차지 3.0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퀄컴퀵차지 2.0을 지원하는 기기로 충전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퀄컴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도 버바팀 멀티충전기로 충전을 하면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회사동료 스마트폰을 충전을 해보니, 빠르게 충전이 되는걸 확인 했습니다.

 

 

 

 

버바팀 멀티충전기를 연결 하면, 스마트폰에서는 "고속 충전중" 이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일반 충전기로 충전할때에는 "유선 충전중" 이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테스트 환경은, WIFI / 블루투스 / GPS / 화면밝기100% 로 진행 했습니다.

 

모든 기능을 끄고 충전할때에는 더욱 빠르게 되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9시37분 0%로 시작해서, 11시46분 100% 충전까지 완전충전까지 걸린 시간은, 2시간 9분 입니다.

 

위에 말씀 드렸듯이 WIFI 와 블루투스만 끄고 충전을 진행해도 1시간 3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갤럭시S8 같은 경우에는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회사에 맥북을 사용하시는분이 계셔서 맥북도 충전이 가능한지 충전을 해봤습니다.

 

Type-C 포트가 있어서 따로 어댑터 없이 바로 충전이 가능했고, 충전속도도 맥북 어댑터와 비슷한 속도로 충전이 됐습니다.

 

여러가지 포트가 있다는건 이럴때 참 좋을것 같더군요.

 

 

버바팀 멀티충전기 사용후기

 

버바팀 멀티충전기를 약 2주 정도 사용 했습니다.

 

스마트폰도 충전하고 아이패드도 충전하고 멀티충전기 참 좋더군요.

 

충전기 크기도 크지 않고, Type-C 포트로 인해서 최신IT기기도 충전 할 수 있는 점도 매리트가 있습니다.

 

현재는 퀄컴 퀵차지 3.0 을 지원하는 제품이 없지만, 새 스마트기기를 구매 하면, 일반충전 보다 4배 더 빠른 퀄컴 퀵차지 3.0을 사용 할 수 있겠네요. 

 

최근에는 공식 인증된 충전기를 사용하라는 안내문구가 많이 보이는데, 버바팀 멀티충전기는 퀄컴사의 공식 인증 제품으로 중국이나 저가 제품들 보다는 더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제품 이네요.

 

 

이 제품은 에누리체험단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직접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