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윈도우10 : Windows10 업그레이드 예약 및 취소 방법!

멋쪄  2015. 7. 22. 08:40

윈도우10 : Windows10 업그레이드 예약 및 취소 방법!



 이제 윈도우10, Windows 10 의 계절이 오는군요.


그동안 Windows10 Insider Preview 버전을 사용했는데, 새로운 윈도우 OS는 여러모로 설레 입니다.


7월 29일에 윈도우 업데이트 알람이 뜨기전에, 중요한 데이터파일은 백업 해주시고 ^_^ 업그레이드 해야겠죠.


업데이트 예약은, 윈도우의 모든 업데이트를 마치고 나면 자연스럽게 하단의 윈도우로고 모양이 뜨면 예약이 가능 합니다.




아마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이 되면, 사용자에게 알람과 함께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치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만약, 당장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지 않다면,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을 해놓은 상태에서, 업그레이드 예약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우측 하단의 보이는 윈도우로고를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4개의 메뉴가 보입니다.


그 중에 [업데이트 상태 확인] 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 팝업창에서, [예약취소]를 하면 윈도우10 업데이트 예약이 취소 됩니다.




 Windows10 시험판을 3~4달 사용해봤을때는, 윈도우8.1 서비스팩 느낌이 나서 적응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다만, 윈도우7 / 윈도우8.1 익숙한 설정들이 조금은 변경이 되서 그 설정을 찾아보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물론, 이건 윈도우XP에서 윈도우7으로 업그레이드 할때의 불편함과 마찬가지 였죠.


적응 못할만큼의 불편함은 아니라는 말씀 ^_^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말하는 놀라운 새기능중 가장 주목받는 기술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오래동안 사용하던 IE 대체할 Microsoft Edge 라는 웹 브라우저를 만들어냈습니다.


인터넷에서 보시듯이 ActiveX 가 안되는 장점이자 단점이 있죠. 왠만한 인터넷 사이트는 다 됩니다.


다만, ActiveX 설치 필요한, 은행, 관공서 등의 사이트에서 문제가 발생하죠.


Windows10 을 쪼끔 주변에서 들으신분들은,  윈도우10은 ActiveX 안되는데 어떡해?


걱정하지 마세요, Internet Explorer 11 버전도 같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Microsoft Edge 브라우저로 서핑도중 자체적으로 해결이 안되면, Internet Explorer 열까요? 라는 메세지가 뜰 때, 클릭 해서 익숙한 Internet Explorer 를 사용해도 됩니다.




MS 앱, MS 스토어가 얼마나 발전할지...


그게 정말 궁금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폰의 활성화 여부!


윈도우10 출시로, 떨어졌던 윈도우폰의 점유율을 올려놓을수 있을지도 관건!


누구나 윈도우폰의 베타테스터가 되고 싶진 않거든요.




지금의 윈도우8.1 앱 스토어는 XBOX 게임을 일부 무료로 풀어서, 그나마 게임 스토어가 조금 잘되지 않나 싶네요.




7월 29일에는 윈도우10 시험판 보다 더 깔끔하게 다듬어진 윈도우10 을 볼 수 있겠죠?


윈도우1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10-faq?ocid=win10_auxapp_context

사이트에서 상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