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IP
민원24 : 증명서 출력이 되지 않을때!
멋쪄
2013. 8. 9. 00:00
최근, 네트워크 프린터로 증명서 출력을 하려고 할때!
"현재 프린터는 인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의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뜨더군요.
해당 프린터 모델을 더블클릭하면 토너가 부족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단, 그 프린터는 대형 복합기로 일반 문서는 정상적으로 인쇄가 잘 됩니다.
증명서 출력할때 오류로는 Toner Low 또는 Out of Paper 라고 뜨더군요.
확인결과, 토너도 있고 페이퍼도 어느정도 있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로 민원24 증명서 출력에 고생하시는분을 위해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제어판 - > 프린터/팩스에 들어가서 인쇄할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우클릭하여 [프린터 속성] 메뉴에서 [포트] 부분을 찾습니다.
그럼 연결되어 포트를 선택하고, [포트 구성]을 클릭합니다.
제일 하단에 보이는 SNMP 이 부분이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후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민원24에 접속하여 인쇄 하시면 됩니다.
주의 : 지원하진 않는 프린터이거나 정말도 토너 및 잉크가 없을때는 소모품을 교체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