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FNC : 아이노트 4in 1 TYPE C 멀티포트 허브!
퓨전FNC : 아이노트 4in 1 TYPE C 멀티포트 허브!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아이노트 FS-CH10P - Type C 멀티 허브 입니다.
주 사용처는, 노트북과 `안드로이드` 태블릿, 스마트폰 입니다. Type-C 노트복, 스마트폰에 활용이 가능 합니다.
그럼 제품에 대해서 천천히 살펴 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아이노트 FS-CH10P` 본체 와 `사용자 메뉴얼` 2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품포장 상태는 제품이 흠집 나지 않게 잘 포장 되어 있네요.
제품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http://fusionfnc.co.kr/ 제조사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INOTE 타입C 허브는 총 5가지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HDMI / USB3.0 2EA / SD Card / Micro SD Card 총 5가지 포트가 있습니다.
연결 단자는 USB Type C 포트로 최신형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에 연결 가능 합니다.
INOTE 허브 뒷면에 제품 정보가 각인 되어 있습니다.
모델명 FS-CH10P, A/S전화번호는 02)701-8520 입니다.
단점은, 제품 보증기간이 적혀있지 않네요. 대부분 1년 A/S보증 하기에 1년이 아닐까 싶습니다.
케이블 라인은 일반 USB케이블 보다 두껍게 되어서 단선의 위험이 적어 보입니다.
일반 USB 허브의 단점 중 하나는 케이블 두께가 얇아서 단선으로 고장 나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우려가 없습니다.
Type C 포트는 위 아래 구분 없이 연결이 가능 한 포트로 사용이 편리 합니다.
Type C 주변은 금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 금 도금으로 전도율을 높인게 아닐까 싶습니다.
회사에 Type C 포트 노트북이 하나 있습니다.
이 제품에는 포트가 많지만, 일반적인 메이커 PC의 경우 포트가 부족해서 원할한 사용을 위해 허브를 필수죠.
위 노트북에는 Type C 전원 포트가 있습니다.
해당 포트는 충전도 가능하지만, 데이터 전송도 가능한 포트로 허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최신 노트북에는 Type C 포트가 2개로 구성 된 노트북이 많이 있습니다.
INOTE 허브에 HDMI 모니터, USB 마우스, USB 메모리, Micro SD 카드를 연결 했습니다.
단점은, USB 메모리 2개를 연결 하기에는 포트 간격이 좁아서 USB 메모리 2개를 연결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USB 메모리는 내부 노트북 포트를 사용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동시에 모니터, 마우스, USB메모리, Micro SD카드 정상 작동 합니다.
C 타입 허브라서 그런지 전력이 부족해서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위에 보듯이 Sandisk 메모리와 ZSUN MicroSD 카드 잘 연결 되었습니다.
복사 속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일반 USB 포트와 속도 차이는 없었습니다.
현재 사용 하는 갤럭시S8+ 스마트폰에 연결 하여 모니터와 연결 해봤습니다.
옜날 스마트폰 Micro USB 로 연결 했을때는 화면 딜레이가 발생 하였으나, INOTE C타입 허브로 모니터와 연결하니 화면 딜레이가 생기는 현상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좋은건지, 허브가 좋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스마트폰과 쉽게 TV 나 모니터 연결이 가능 한 점은 매우 좋은점 같습니다.
아이노트 FS-CH10P 사용후기!
C타입 허브는 첫 사용 해봤는데, 디자인 측 면에서 매우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치 애플 맥북 전용 악세서리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은 딱 좋을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 하여 모니터에 연결 했을때도 끊김없이 동영상이나 게임이 되는걸 보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도 활용범위가 높을것 같습니다.
다만, 단점은 추가 Type-C 포트가 추가로 필요해보입니다.
주 사용자는 Type C 포트를 사용하는 노트북이 될 것 같은데 Type C 포트가 2개 달린 노트북이 생각 외로 많이 없더군요.
그리고, 전원 어댑터 겸 데이터 활용 하는 Type C만 있는 경우에는 충전을 하면서 같이 허브를 사용 할 수 없기 때문에 추가 포트가 꼭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리뷰를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