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미니스틱PC :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방법 및 문제점!

멋쪄  2015. 7. 2. 12:07

미니스틱PC :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방법 및 문제점!

 

 오늘은, 미니스틱PC를 좀 더 깊숙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스틱PC를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하는 방법과 미니스틱PC의 문제점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럼, 천천히 살펴 보겠습니다.

 

 

 

미니스틱PC의 기본구성은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가 있을때 더 편리 합니다. 필요가 아닌 필수조건 이죠.

 

미니스틱을 쉽고 편하게 사용 하려면 바로 필수 아이템!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입니다.

 

초기에는 제품 구입시 무선키보드/마우스 세트를 주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스틱PC의 필수 아이템 입니다.

 

여유 USB포트가 2개 이기 때문에, 1개는 USB메모리로 저장공간 활용이 가능 합니다.

 

최근 나오는 스틱PC 디자인은 다 똑같더군요.

 

 

 

또 다른 장점은, 무선 블루투스장치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HDMI 연결된 TV 또는 모니터에서 소리가 나겠지만, 개인적으로 스틱PC의 사운드를 듣고 싶을 경우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 스피커 / 키보드도 연결이 가능 합니다.

 

 

 

대우루컴즈 미니스틱PC 진짜 장점은, 빔 프로젝트와 만날때 그 빛을 발휘 합니다.

 

요세는 미니빔 제품이 많아서 ^_^ 거기에 함께 연결해서 사용하면 참 편리하더군요.

 

대부분의 빔프로젝트에는 RGB,USB포트는 없어도, HDMI포트는 필수로 있어서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HDMI 포트가 없는, 일반 모니터에서 미니스틱PC를 활용하고 싶다구요?

 

걱정마세요. DVI-HDMI 젠더가 있습니다. 용산에 가면 2~3천원이면 구매하겠지만, 배송비 합치면 기본 5천원이 나오겠죠.

 

대신, 소리는 나오지 않습니다. 소리를 들으려면 [블루투스] 스피커/이어폰 을 이용 하면 됩니다.

 

태블릿처럼, 내장 배터리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_^ 배터리 걱정 안해서 이럴때 좋네요.

 

 

 

대우루컴즈 PC스틱에 유선랜(USB타입) 을 연결하면, 일반 데스크탑 못지 않은 속도가 나옵니다.

 

물론, 무선랜 속도는 어쩔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그래도 인터넷 스트리밍(유튜브,네이버)에는 문제 없을정도 입니다.

 

 

 

다만, 현재는 블루투스 사용시에, 무선인터넷 속도 저하 현상이 있네요.

 

리얼택에서 패치 후 곧 개선된다고 하는데,,, 아직도 개선이 되지 않은것보면... 오리무중 입니다.

 

블루투스 사용시, 실시간 스트리밍 사이트는 거의 시청하지 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PC스틱 기본 구성이죠.

 

MS Office 2013 체험판, Realtek Bluetooth / Wireless, Intel 그래픽 드라이버 조촐한 구성이죠.

 

그런데, 버그발견, 아마 이 버그는 모든스틱PC에 해당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Core Temp 라는 CPU온도 체크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순간!

 

블루스크린 (BSOD)을 볼 수 있습니다. 블루스크린 모 충돌나면 그럴수 있죠.

 

그러나 그 이후 결과는 처참 합니다.

 

 

 

무선랜 드라이버 사라졌습니다. ???

 

장치관리자 및 드라이버 자체가 통으로 증발 합니다. 해당 드라이버를 백업후에 설치 해도 무 반응 입니다.

 

 

 

3DP Chip 에서도 랜 카드 없음으로 표시 되는것 보이시죠?

 

아에 증발 합니다. 정말 황당했지만... 해결방법은 있습니다.

 

윈도우 복구 입니다. 복원도 되겠지만, 스틱PC의 기본설정은 복원설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초기 상태로 복원 해야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Core Temp 프로그램을 그 이후로는 실행 안하게 되더군요. 물론 데스크탑에서도 말이죠.

 

 

 

또 하나의 장점!

 

미니스틱PC는 콘센트가 있는곳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정답은 아닙니다.

 

최근 휴대용 보조배터리는 전압과 미니스틱PC 전압이 2.1V / 2A 로 동일 합니다. 외부 TV에 스틱PC와 보조용배터리를 연결하면 PC사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무선USB 마우스가 있어야 겠지만요.

 

노트북처럼, 남은 배터리를 확인하지 못하는 부분이 단점이지만 잠깐 30분~1시간 이내에 사용할때에는 보조배터리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ㅎ_ㅎ 제품을 활용한 미니스틱 활용기 였습니다.

 2달 동안 이리 저리 들고 다녔지만, 거실TV 있는곳에 고정용으로 사용하는게 가장 좋았습니다.

자주 외부에서 일하는것이 아니기에 ^_^ 지금은 거실TV전용으로 항상 연결 되어 있습니다.

 

대우루컴즈 체험단 진행하는 동안, 참 많은 스틱PC의 제품이 나왔네요. 모두가 양속이라도 한듯 케이스는 다 똑같았습니다.

국내에서는 대우루컴즈가 최초로 발매를 했는데, 지금은 어떤 제품이 가성비의 최고일지 모르겠네요.

집에 스마트TV를 활용하시면, 사용 용도가 조금 저하 될 수 있습니다. 꼭 용도에 맞게 구매하신다면 저가 윈도우태블릿 보다는 훨씬 자주 사용하게 될것 같습니다.

 

012345

 

대우루컴즈에서 제품을 제공받고, 체험단을 진행하며 직접 글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