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티빙스틱::CJ헬로비전 티빙스틱/리모컨 사용기!

멋쪄  2015. 5. 20. 09:35

티빙스틱::CJ헬로비전 티빙스틱/리모컨 사용기!

 

사이트 : http://www.tving.com/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일반tTV를 스마트TV로 만들어주는 티빙스틱티빙스틱 리모콘 입니다.

 

티빙스틱만 별도로 구매 가능하며, 리모콘도 함께 구매 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리모콘앱 지원가능)

 

일반TV를 스마트TV로 바꿔주는 기능으로 외에 기본적으로 인터넷TV/케이블TV처럼 방송시청을 도와주는 장비 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_^ 케이블TV 셋톱박스 같은 역활을 합니다.)

 

그럼 천천히 티빙스틱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티빙스틱 제품박스 입니다.

 

최근에는 박스에도 제품 아이디어가 엿보이는것 같습니다. 간단하지만 독특하고 ^_^ 재밌는 색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티빙박스의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 설치 가이드 / 티빙스틱 / 5V 1A 어댑터 / Micro USB 케이블 / HDMI 확장 케이블 총 6종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가 두께도 두껍고 꽤나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티빙스틱에는 여러 기능이 있기에 설치 전 한 번 읽어보시면 도움 될 듯 합니다.

 

 

 

제품 전원어댑터는 Micro USB 케이블로 전원공급하며, 5V 1A 어댑터로 TV에 USB포트가 있다면, TV전원으로도 연결이 가능 합니다. 추가로 TV 이외에 모니터에 연결할때! 사용 가능한 HDMI 확장 케이블이 있습니다.

 

(HDMI 확장 케이블은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특히 모니터에 티빙스틱을 연결할때는 필수 입니다.)

 

 

 

티빙스틱을 PC에 연결 하기전 분리하면 위 처럼 빨간색과 흰색으로 분리 됩니다.

 

티빙스틱을 보관하거나 이동할때는 HDMI 단자 + Micro USB 전원단자가 손상되지 않게 보호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대부분의 제품이 덮개나 커버가 없는데, 티빙스틱만 커버가 있네요.

 

 

 

4면이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는 티빙스틱 입니다.

 

전면에는 tving stick 문구와 함께 작동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LED 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HDMI / 블루투스4.0 / WiFi CERTIFIED(미라캐스트)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옆면에는 Micro USB 전원 공급단자가 있습니다.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HDMI 단자 반대편에 보면 작은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초기화 버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빙스틱 리모콘을 깔끔하게 분리 하려고 시도 해봤습니다.

 

밀폐포장을 했는지 ㅠ 깔끔하게 분리가 안됐습니다. 제품박스는 포기 했습니다.

 

구성품은, 티빙스틱 리모콘  / 사용설명서 / AAA 건전지 x 2 동봉 되어 있습니다.

 

 

 

티빙스틱 리모콘 뒷 커버를 열면 AAA x 2 건전지가 장착 되어 있고, 방전대비로 비닐(?)이 있습니다.

 

사용하려면, 비닐(?)을 벗겨내고 다시 뒷면 커버를 조립하면 바로 사용 가능 합니다.

 

 

 

 

티빙스틱 리모콘은, IP TV 리모콘과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IP TV리모콘에는 불필요한 기능을 많이 넣었다면, 티빙스틱 리모콘은 한 손에 잡히는 크기로, 필요한 기능만 딱 넣어놓은것 같네요.

 

티빙스틱에도 있지만, 티빙스틱 리모콘에서 빨간 고리끈이 달려 있습니다.

 


제품설명은 이정도에서 마치며, 이제 티빙스틱을 설치 해봅시다 ^_^

 

 

TV 또는 모니터 뒷면 HDMI 포트에 티빙스틱 과 전원어댑터를 연결 합니다.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연결한 HDMI 포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 쉽죠~

 

 

 

티빙스틱을 연결 하고, 처음으로 보는 화면 입니다.

 

위에도 설명 했듯이 티빙스틱은 2가지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티빙스틱 리모컨 + 안드로이드 리모컨 앱을 통해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이 연결 후 다음화면으로 진행 됩니다.

 

 

 

티빙스틱은, Wi-Fi 를 통해 인터넷 연결을 해야 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Wi-Fi 을 선택. 그리고 다음 화면으로! 리셋버튼을 누루지 않는 이상 한 번만 설정 하면 됩니다.

 

 

 

티빙스틱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CJ ONE 통합ID로 로그인 해야 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대도록이면, PC 나 모바일 기기에서 회원가입을 추천드립니다.

 

리모콘으로도 가능하지만 ^_^ PC에서 1분이면 가입할게 ^_^ 5분 이상 걸리네요.

 

 

 

티빙 초기화면 입니다.

 

일반 IP TV와 마찬가지로 최신채널과 최신영화 목록이 떠 있습니다.

 

TV / 방송VOD / VINGO영화 / 마이티빙 / 스페셜 / 환경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최신방송 / CJ 계열사 방송 / 종편 / 무료 인기 / 마이 캐치온 등 VOD 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채널은 그리 많지 않거나, 꽤 오래된 "미생 드라마 전편" 등 이 있습니다.

 

TV 채널은 왠만한 IP TV에 있는 거의 모든 채널이 있습니다.

 

 

 

다만 보려면 ^_^ 위 처럼 이용권을 구매 해야 가능 합니다.

 

SK Broadband / OLLEH TV / LG GTV 의 TV이용룡 보다는 무지 저렴 합니다.

 

인터넷이 연결이 되어 있는 한 방송이 안나오는 일은 거의 없다고 봐야죠 ^_^

 

위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건, 티빙 웹사이트에서도 무료로 볼 수 있는 채널이더군요.

 

 

 

초기 티빙스틱을 구매 하여야 되지만, 지속적으로 이용시에는 비용이 저렴 합니다.

 

30일의 4,900원 가격으로, 자동결제를 한다면 정기권을 사용한다면 2,900원 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4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서비스 사용 가능. TV, 스마트폰, 태블릿, PC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TV는 PC 및 모바일기기에서 오히려 더 많이 본다고 하죠. 1달 2,900원 으로 4가지 기기에서 TV 시청이 가능 합니다.

 

VOD 및 더 추가 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_^ 조금 더 비싼 요금제를 사용 해야 됩니다.

일반 IP TV 보다는 확실히 저렴하긴 합니다. ^_^ 화질은 비슷한것 같구요.

 

CJ 헬로TV 를 이용하는분 이라면, 티빙 1년 이용권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JTBC 순정에 반하다 "김소현" 씨네요.

 

Wi-Fi 신호가 2칸 인데도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_^

 

위 요금제를 사용하면, 일반TV처럼 2,900원에 실시간TV를 볼 수 있어서 좋네요.

 

VOD 및 특정 프로 보는 서비스를 해도 IPTV 보다는 더 저렴합니다.

 

WI-FI로 TV를 보는데도 깔끔하네요. 다만 무선공유기가 너무 멀리 있고 신호상태가 안좋다면, TV시청시 끊어질수 있습니다.

 

 

 

티빙스틱 설정에서는 Wi-Fi 설정변경, 화면 비율 변경, 2시간 이상 사용 안할시 절전모드 기능,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설정방법 또한 간단하고,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안드로이드 티빙스틱 리모컨 앱을 활용하면, 티빙스틱을 간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티빙스틱 앱에는 2가지 추가 기능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티빙 TV를 이용하기 위해 구매 하였겠지만, 티빙스틱의 또 다른 장점이 2가지 있습니다.

 

미라캐스트폰 to TV 기능 입니다.

 

 

 

하나, 스마트폰의 화면을 TV(멀티미디어기기)에서 확장 출력 하여, 스마트폰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4.2이상) 폰에서만 가능한 기능 입니다.

(삼성: 스크린 미러링 , LG: 미라캐스트 , 구글: 화면저송 , 펜택: 미라캐스트)

 

최근 모바일게임 랭킹 순위에서 빠지지 않고 드는 "클래시오브클랜" 을 플레이 해봤습니다. 역시 화면이 크기 좋네요.

 

 

 

미라캐스트 기능을 이용한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둘, 폰 to TV 기능은, 티빙스틱과 스마트폰이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 / 음악 / 사진 을 큰 TV 또는 HDMI 지원하는 모니터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폰 to TV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에 있는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 사진 / 음악을  TV로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동영상들은 다 재생 재생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티빙스틱 사용후기!

 

티빙스틱은 실시간TV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TV를 자주 보진 않지만, IP TV를 신청하시는분들 매달 1만원 ~ 1만 5천원의 가격을 주고, IPTV를 가입하신분들 장기적으로 이용시에 비용절감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라캐스트 / 폰 to TV 기능으로 스마트TV 기능을 활용 할 수 있는 점 또한 제품 구매에 대한 매리트가 될 것 같네요.

비교적 간단한 사용법과 기존 IPTV 와 동일한 방식으로 쉽게 적응이 가능 합니다.

 

TV 외 모바일기기 PC 에서도 TV시청이 가능한점, 실제로 TV에서 보는것 보다 PC 또는 모바일기기에서 더 자주 보기에 동시 사용이 가능한점이 참 좋네요.

 

 

단점으로는, 초기 구매 비용이 조금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초기비용 때문에 구매를 망설일수 있다는점!

초기비용을 3만원 초반대로 낮출수만 있다면, 대중화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 사용기는 이노피아테크 & 에누리체험단에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