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ZMI PB810 : 샤오미 자회사 10000mAh 보조배터리!

멋쪄  2015. 5. 14. 15:16

ZMI PB810 : 샤오미 자회사 10000mAh 보조배터리!

 

 

사이트 : http://taeann.com/  /  http://www.zmikorea.com/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의 자회사 ZMI대용량 보조배터리 입니다.

 

최근, 샤오미의 배터리의 국내진출 소식을 들었습니다. ZMI 라는 자회사로 보조배터리 시장을 진출하는군요.

 

중국 해외직구 제품과는 다르게, 국내 A/S 가능하다는 점 또한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천천히 국내 정식 출시된 ZMI PB810 을 살펴보겠습니다.

 

 

 

ZMI 보조배터리의 제품 포장 박스 입니다.

 

개봉씰도 부착 되어 있고 ^_^ 전면부에는 제품명과 상세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샤오미 제품에 특징은, 제품박스가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인데... 조금 다르네요.

 

 

 

ZMI PB810 모델 제품박스 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로 되어 있으며, 뒷면에 제품설명과 QR코드로 제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품박스 상단에는 "정품인증 보안코드" 스크래치가 부착 되어 있습니다.

 

최근, 중국시장내에 샤오미 배터리의 모조품이 많이 나오게 되어 정품인증 방법으로 보안코드를 삽입하여 정품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품인증 페이지 :  http://zmikorea.com/?page_id=35515

 

스크래치로 되어 있어서 슥슥 긁으면 20자리의 숫자코드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코드를 입력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국에 샤오미 모조품이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정품인증 부분은 참 잘 대응한것 같습니다.

 

 

 

제품 구성은, 제품박스 / ZMI PB810 본체사용설명서 / 전용 고속 케이블 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Micro USB 케이블이 기본 제공되고, 길이는 약 21 Cm  정도 됩니다.

 

USB케이블 고속케이블이라고 되어 있네요. 충전시에 기본 케이블을 이용을 권장 하고 있네요.

 

추후에 A/S 받으려면 제품박스는 보관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보조배터리 충전 및 외부기기 충전시 필요한 ZMI 보조배터리 및 케이블 입니다.

 

ZMI에서는 충전시에 대도록이면 기본 구성된 케이블로 충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속충전케이블 이라고 하는데요. 일반 케이블 충전속도를 비교해봐야겠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148mm x 71mm 두께 10.5mm의 슬림한 두께로 10000 mAh 용량을 가진 보조배터리 중에는 최고로 얇은 것 같습니다.

 

한 손에 들어는 크기에 본체에 물결 디자인으로 그립감이 좋습니다. 물론, 10000 mAh 용량을 감안하면 작은편 이네요.

 

 

 

ZMI 보조배터리의 특징은, 화이트 색상으로 되어 있으며, 배터리 앞 뒷면의 ZMI 로고를 제외하고 글자가 하나도 없습니다.

 

깔끔한 보조배터리를 좋아하시는분들은 더 좋아할것 같네요.

 

 

 

앞면과 뒷면의 제품 설명이 적혀있지 않는 대신에 측면에, 배터리 용량 및 제품정보가 각인 되어 있습니다.

 

국내 다른 제품들과 비교되는 부분 입니다. 타회사는 보조배터리 뒷면에 제조사와 설명으로 깔끔해 보이진 않거든요.

 

그리고 ZMI 배터리 안정장치. 아무리 가격이 싸고, 디자인이 좋아도 배터리는 안정성이죠.

 

ZMI PB810은 총 9개의 안전 장치를 탑재하여, ZMI 배터리를 보호 하고 있습니다. 

 

1.온도 저항 : 온도 제어 장치는 안전한 범위 내에서 작동하도록 보호 합니다.

2.회로 보호 : 회로에 문제가 밸상하면 자동적으로 메인보드와 배터리를 보호 합니다.

3.리셋 매커니즘 : 불안정한 상황일 때 강제로 충전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4.과전압 입력 보호 : 과전압으로 ZMI 배터리가 충전될 때 손상을 방지 합니다.

5.자동 충전 보호 : 충전기가 잘못 삽입되면 자동으로 충전을 중단 합니다.

6.출력 과전류 보호 : 충전기기를 보호하기 위해 최대 전류 제한을 초과하면 자동으로 차단 합니다.

7.출력 과전압 보호 : 충전기기를 보호하기 위해 최대 전압 제한을 초과하면 자동으로 차단 합니다.

8.과 충전, 과 방전 보호 : ZMI 전지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일제 기술이 사용됩니다.

9.셀 PTC 보호 회로 : 셀 제어 및 온도, 전류의 최대 한계를 초과할 때 배터리를 보호하기 위해 PTC가 장착됩니다.

 

 

 

하단부에는 출력USB 포트   / 본체배터리 충전용 Micro USB  / 배터리 잔량체크 LED  / 배터리 잔량체크 버튼 이 있습니다.

 

출력전압(외부기기충전) 5.1V / 2.1A 로 빠른 급속충전이 가능,  입력전압(배터리충전) 5V / 2A 로 외부 기기와 보조배터리가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점도 매리트가 있는것 같습니다.

 

● ● ● ● 완전충전 상태.

● ● ● ○ 75 ~ 96 %

● ● ○ ○ 50 ~ 75 %

● ○ ○ ○ 0 ~ 25 %

○ ○ ○ ○ 0%

LED 4개의 램프로  배터리 잔량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2 와 ZMI PB810 크기가 거의 비슷 합니다.

 

갤럭시노트2 보다 작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분이라면 조금은 크게 느껴지실수 있습니다.

 

이동할 때 손에 들고 다니긴 힘들겠지만, 부득이하게 손에 들고 이동을 하는 상황이 발생 한다면!

 

불편은 하지만 엄청 무거운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198g 무게로 스마트폰 2개를 동시에 드는 느낌정도 !!!

 

 

 

 

아이패드 미니1 도 빠르게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화이트 색상이라서 깔끔 하네요.

 

대신 때가 타면 걱정인데, 구매할때 젤리케이스를 함께 구매 하시면 깨끗하게 오래 쓸 수 있을것 같네요.

 

1주일 사용중에는 때가 타도 마른 천으로 닦으면 깨끗하게 잘 지워지네요.

 

오래 사용하면 어쩔수 없이 때가 타지 않을가 추측만 해보네요.

 

 

 

충전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약 1시간 정도 충전을 해봤습니다.

환경은, 갤럭시노트2 에서 LTE 상태며, 메신저 알람 / 게임 알람 등 실 사용 상태에서 충전만 했습니다.

 

3:14  67% 에서 충전 테스트 시작!

9분이 지난 뒤 7% 충전 / 8분이 지난 뒤 6%  /  12분이 지난 뒤 7%  / 5분이 지난 뒤 3%  / 7분이 지난 뒤 2%

 

평균적으로 1분당 0.6% 충전이 되었습니다. 무선 충전으로 1시간에 최소 36% 충전, 3시간 안에 완전충전 되겠네요.

 

갤럭시노트2의 배터리 용량이 3,100mAh 이니 2,700 ~ 2,800 mAh 배터리는 2시간 정도 충전하면 완전 충전이 되겠네요.

 


 

 

ZMI PB810 제품 사용후기!

 

 최초의 국내수입 샤오미 자회사 ZMI 보조배터리.

 

최근, 다양한 IT기기를 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어, 보조배터리는 이제 필수가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ZMI 배터리 외에도 2개 이상의 보조배터리를 현재 소유하고 있습니다만, 국내에서 제조한 제품들은 효율성에 신경을 쓰다보니 디자인이 조금 투박합니다.

 

국내 대다수 보조배터리는 원통형 리튬 이온배터리를 사용하는 이상 어쩔수 없는 부분이겠죠.

 

ZMI PB810 제품의 장점이라면, 얇은 리튬 폴리머 셀 배터리를 사용하여 스마트폰 두께처럼 얇게 만들었다는 점!

하얀 색상으로, 깔끔하게 디자인을 한 점이 장점으로 꼽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간혹 중국배터리 사고가 많이 나오고 있어서 불안한 신뢰성 이겠죠? 중국 제품을 자주 사용안하시는분이라면 선입견을 갖고 계실수도 있으실겁니다.

 

저는 샤오미 제품은 몇개 사용하다보니, 어느정도 기술력을 인정하고 쓰고 있습니다.

 

국내 정식 수입된 제품이라서 무상 A/S 1년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직구 제품보다 더 낮은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ZMI 보조배터리 쓸만하네요.

 

 

이 사용기는 ZMI 코리아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경품을 제공 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