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외장형CDROM : 삼성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SE-208GB!

멋쪄  2015. 3. 29. 21:52

외장형CDROM : 삼성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SE-208GB!

 

MODEL : SE-208GB/KRBS

 

 오늘 소개할 제품은, 삼성 외장형 CDROM (SE-208GB) 입니다.

 

14mm 의 얇은 두께, 독특한 오픈Top버튼, 다양한 OS지원, 평생 사용할 수 있는 M-DISC, AV Connectivity 2.0 기능이 있는 제품이며, 천천히 해당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의 ODD 사업 철수는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도시바와 합작했던 TSST 에서 삼성자본만 빠진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삼성이라는 네임벨류 때문인지, 아직도 삼성마크가 박혀 있네요.

앞/뒷면에는 제품 디자인과 제품 사용방법 등이 적혀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SE-208GB본체, USB케이블, 사용설명서, DVD Write 소프트웨어CD 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글로벌 제품답게 영어로 되어 있으며, AV Connectivity 2.0 기능 사용 방법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주의사항 및 제품동작과 관련된 정보는 CD내 사용자 매뉴얼 또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www.tsstodd.com  -> 고객지원 -> 다운로드센터 -> 사용설명서

 

 

 

DVD Write 소프트웨어CD에는 Power2Go, PowerDVD, Power DVD, Nero Media Home 버전에 포함 되어있습니다.

 

저의 경우늰 Power 로 시작하는 제품은 자주 사용 안하고, Nero 버전만 자주 사용하게 되더군요.

 

CD/DVD 구울 때, 자주 사용 합니다.

 

 

 

1년의 제품 보증 기간과 무료/유료 서비스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하시면, 꼭 영수증을 보관하세요.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면, 인터넷 구매내역을 캡쳐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SE-280GB 외장CDROM 독특한점은 트레이 버튼이 상단부에 있는 점 입니다.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회사나 집에서 고정적으로 연결 해두고 쓰는 곳 에서는 참 간편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스마트TV / TV겸용모니터 옆에 두어도 참 좋습니다.

 

 

 

 

외장CDROM 상단부에는 보호필름이 한 장 붙어 있습니다.

 

필름을 떼어내면, 먼지가 쉽게 붙고, 지문이 남는 유광재질로 필름은 제거 하지 않기를 권장 드립니다.

 

은근히 손 떼 묻고 스크래치 나면 별로 안예쁘니깐요. 물론, 손떼 묻기전에는 거울처럼 비춰서 이쁘긴 합니다.

 

 

 

 

전면/뒷면/양옆 사진 입니다.

 

바닥면에는 진동이 덜 느껴지게 고무판으로 고정 되어 있습니다. 외장CDROM의 진동을 ^_^ 윙~윙~ 덜 느껴지게 해주죠.

 

전원을 안넣거나, CD/DVD 배출이 되지 않을때, 강제로 클립이나 핀을 연결하여 배출하는 구멍도 전면부에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하며 깔끔 하네요.

 

 

 

 

삼성노트북, 윈도우 설치를 해봤습니다.

 

물론, 윈도우 설치는 잘 진행 되고, 잘 인식 되었습니다.

 

부팅 옵션에는 "TSSTcorpCDDVDW SE-280GB T500" 으로 1순위 선택 후 윈도우설치 진행 하시면 됩니다.

(현재 블랙 제품이지만, 레드/화이트/블루 제품이 있기 때문에 노트북 색상하고 맞추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노트북 CDROM을 분리 하여, SE-280GB 와 비교 해봤습니다.

 

같은 TSST 제조 제품인지라 속 내용은 비슷하네요.

SE-280GB는 AV Connectivity 2.0 기능이 있어서 부품이 더 있는 듯 한 느낌이네요.

 

 

 

 

외장CDROM는 렌즈가 도출되기 때문에, <화살표> 부분을 손으로 만지면 고장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 부분 빼고는 ^_^ 다른건 주의 안하셔도 되니, 꼭 기억하세요.

 

 

 

 

이제 또 다른 기능, AV Connectivity 2.0 기능 입니다.

 

기능 소개를 드리자면, 각종 AV기기에서 USB로 연결하여, CD/DVD를 재생 하는 기능 입니다.

 

 

 

외장CDROM 내용을 USB로 인식하는 기능 입니다.

 

1. AV기기 / 스마트TV / TV겸용모니터 USB포트에 연결 합니다.

 

2. 위처럼 재생할 CD/DVD 를 Top버튼을 눌러서 트레이를 밖으로 빼냅니다.

 

3. 그 후에 "TOP버튼" 을 3초 동안 꾸욱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TOP버튼" 옆에 램프에 불이 들어 옵니다.

 

4. 그 후에 CD/DVD를 넣고, 외장CDROM 안에 집어 넣으면, USB로 인식하여 사진 / 음악 / 동영상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LG의 TV겸용모니터 입니다.

 

AV Connectivity 2.0 기능을 이용하니, USB인식하고, 위 처럼 USB처럼 읽습니다.

CDROM을 빼면 USB 장치가 제거 되었습니다. 메뉴가 뜨네요.

 

 

 

LG모니터의 경우는 사진목록 / 음악목록 / 영화목록 을 선택하면, CD/DVD 내용안을 보며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모든 CD/DVD 내용이 다 되는것은 아니며,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중 DVD음악CD / DVD영화CD 만 연결 되었습니다.

 

 

 

 

삼성 Slim Portable DVD Writer SE-208GB 사용후 느낀점!

 

총 4가지의 색상으로 출시, 블랙/블루/레드/화이트 제품중에 블루/화이트 제품이 참 좋더군요.

개인취향 일지도 모르겠지만, 화이트색상의 제품을 봤는데, 가장 깔끔하고 멋있었습니다.

 

M-DISC는 이론적으로 1000년동안 보관이 가능한 DVD로 정말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_^

M-DISC 1장당 4,000원 이지만 충분히 보관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

 

14mm의 얇은 두께와 208g 으로 가벼운 무게도 인상적 입니다.

 

AV Connectivity 2.0 기능으로, 스마트TV / TV겸용모니터 / AV기기에서 동영상 / 음악을 바로 재생 가능한점 참 매력적 입니다.

 

CDROM 자체가 점점 사라지는 추세지만, 간혹, 현재 보관중인 CD/DVD 를 사용할때가 있으실겁니다.

1개쯤 구입할 생각이라면, 디자인 좋고, 기능성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블랙색상은 선택 하지 마시라고 ^_^ 개인적인 취향 당부 부탁 드리고 싶네요.

 

 

이 제품은, 쓰리에스솔루션 & 다나와체험단 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리뷰를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