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LINK Power Drive : 아이폰 / 아이패드 OTG USB + 보조배터리를 하나로!

멋쪄  2015. 3. 26. 22:30

LINK Power Drive : 아이폰 / 아이패드 OTG USB + 보조배터리를 하나로!

 

 

사이트 : http://imation.com/LINKPowerDriveApp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애플 충전기 와 OTG USB메모리 하나로 통합된 제품 입니다.

 

 제품명은, imation 의 "LINK POWER DRIVE" 아이폰5 / 아이폰6 / 아이패드4 / 아이패드 미니1,2,3 / 아이패드 에어1,2 를 충전도 할 수 있고, USB메모리 처럼 저장도 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아직 무슨말 인지, 헷갈리시죠?  저도 이 제품을 보기 전까지는 충전기하고 USB메모리가 합쳐진 제품이라고?

애플 제품은 USB메모리가 안되는데...어떤 제품일까? 라고 생각 했습니다.

 

 

 

 

LINK POWER DRIVE 입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이 적용된 애플 제품에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2012년 10월 23일 아이패드4 / 아이패드 미니1 출시일 이후 모든 제품 사용 가능 합니다)

 

 

 

케이스 포장 방법이 독특 해서 ^_^ 박스 개봉하는데 애 좀 먹었습니다.

 

첫 느낌은, 휴대용 배터리 느낌이 강합니다. 정사각형으로, 아담 합니다.

 

 

 

제품 구성품은, 글로벌 설명서, 제품 등록증, LINK POWER DRIVE 본체 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글로버 설명서라서, 한글로 설명 되어 있습니다.

 

LINK 드라이브 안의 PDF 설명서가 있기에 슬쩍 보시면 됩니다.

 

 

 

LINK POWER DRIVE 의 전체적인 크기는 손바닥안에 쏙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 입니다.

 

작은 크기 임에도 3000mAh 와 USB 16GB 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무게 : 110g / 크기7.3cm(W) x 6.4cm(D) x 2.2cm(H)

 

 

 

양옆의 케이블을 분리 하면, 라이트닝 케이블과 USB포트가 있습니다.

 

1. "USB케이블"의 역활은, 보조배터리 본체 충전, PC USB메모리 연결 기능이 있습니다.

 

2. "라이트닝케이블"의 역활은, 애플제품 충전, 애플제품 USB 메모리 연결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1번 부터 천천히 설명 드릴게요.

 

 

 

 

PC에 연결 하면, 위 처럼 POWER DRIVE USB 메모리가 인식 됩니다.

 

이동식메모리로 연결 되며,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기본적으로 POWER DRIVE 에 생성된 폴더들 입니다.

 

Contacts , Contacts Backup , Documents , Music , Photos , Videos 폴더가 기본으로 생성 되어 있습니다.

 

 

 

 

POWER DRIVE 에 간단한 동영상 파일을 복사 테스트 하여 보니, USB 2.0 에 연결 하였을때는 위 처럼 11~12MB 정도 나왔습니다.

 

USB 3.0 에 연결 하였을때는, 위처럼 OO~OOMB 정도 나왔습니다.

 

빠른 속도는 아니였지만, 메모리가 저가의 제품은 아닌것 같았습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기능, 거치대 기능이 있습니다.

 

바닥면을 쭈욱 밀면, 아이폰 및 아이패드 거치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바닥면은 정말 쌔게 밀어야 ^_^ 거치대판이 나오네요. 오래 사용 해도 덜렁덜렁 걸이지 않을것 같습니다.

 

 

 

 

거치대에 거치하면, 약 15도 정도 기울기가 생기며 ^_^ POWER DRIVE 를 연결하지 않는다면 세로도 거치가 가능 합니다.

 

동영상 보기에는 딱 좋습니다. 터치를 살짝 하는 정도는 버텨주나, 쌔게 하면 바닥면이 밀립니다.

 

 

 

 

아이패드 미니1 과 , POWER DRIVE 연결 하면, 이런 모습 입니다.

 

"아이패드" 보다는 "아이폰5 , 6" 가 딱 맞는 사이즈 이긴 합니다만, 아이패드 미니1 거치에도 좋습니다.

 

거치대의 명칭은, "전화기 거치대"로 아이폰을 위해 만든 기능 인 것 같습니다.

 

 

 

 

위처럼, POWER DRIVE 연결 하면, "LINK Power Drive" 앱 설치 메세지가 바로 실행 됩니다.

 

Power Drive 앱을 설치 해야, 애플 OTG USB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 저장한 파일을 애플 기기에서 읽거나 볼 수 있는것)

 

 

 

 

버튼을 누르면, LED 갯수로 남은 배터리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배터리 전체용량은 3000mAh 입니다.

 

O O O O - 100%

O O O * - 76 ~ 99%

O O * - 51 ~ 75 %

O * - 26 ~50%

 * - 0 ~ 25%

 

* 는 깜박임을 말합니다.

 

또 한, 5분간 사용하지 않은면 절전 모드로 바뀝니다. 버튼을 눌러서 절전모드를  해제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LINK POWER DRIVE의 배터리 수준이 10% 이하이면 (첫LED깜빡임) 파워 뱅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워뱅크 기능은, USB메모리 기능을 말합니다.)

 

 

 

짜잔~ USB / 라이트닝케이블 보관 하는 공간 사이에는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충전만 하는것! 충전과 USB메모리 동시에 사용 하는 기능을 할 때 말합니다.

 

 

 

         ← 왼쪽으로 밀면, 충전Power Drive 사용          오른쪽으로 밀면, 충전 하지 않고 Power Drive 만 사용 →    

 

 

 

 

Power Drive 어플을 설치 하고,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 하면, 위처럼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 하면, 바로 앱으로 이동 됩니다.

 

 

 

로컬 저장소 / 미디어 보관함 은 애플기기에 있는 내용 입니다. Power Drive 를 연결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메뉴.

 

1.로컬 저장소, 앱 안에 저장 할 수 있는 공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메모리 안에 저장하는 기능!

2.미디어 보관함은, 아이폰 / 아이패드 안에 있는 사진앱과 동일 합니다.

 

 

 

 

Power Drive 안에 데이터 파일을 백업 하고 복원 합니다.

 

저장 하는 날짜/시간으로 파일백업을 해서, 복원 할 때 백업한 시간을 선택해서 복원이 가능 합니다.

 

 

 

클릭 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 보관함에 있는 사진을, 손쉽게 Power Drive 로 복사 할 수 있습니다

 

Power Drive에 있는 파일이나 동영상을 로컬 저장소로 이동도 가능 합니다.

 

 

 

 

로컬 저장소에는 기본폴더가 만들어져 있으며, 빈 공간 입니다.

 

아이패드 / 아이폰 내에 저장하는 공간 입니다. Power Drive(USB) 의 파일을 이 곳으로 백업 할 때 사용 합니다.

 

Power Drive(USB)를 PC에 연결 하여 동영상을 몇개 넣었습니다.

 

슬슬 동영상 재생을 해봐야겠죠?

 

 

 

 

AVI , MP4 , MP3 등 파일들은 모두 재생이 잘 됩니다. Power Drive 자체 앱에서 재생 합니다.

 

단, 반디캠처럼 대중화 되지 않은 특수한 코덱의 경우는 화면/소리 고르게 나오지 않습니다.

 

 

 

 

LINK Power Drive 사용후기

 

 아이폰 / 아이팟 용으로 출시 했지만, 아이패드 미니도 사용하기 괜찮습니다.

애초에 아이폰 1회 충전기로 제작됐기 때문에 ^_^ 아이폰6에 더 잘 어울립니다.

 

메모리 용량은 16GB / 32GB / 64GB 제품이 있기 때문에, 아이폰 용량이 작다면 64GB를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1년 제품보증 기간이 있습니다.

 

불편한점은 동영상 재생시, 자막파일 지원이 안됩니다. 자막을 보려면, 동영상+자막 합치기로 인코딩 해야 됩니다.

 

POWER Drive 의 배터리가 10% 이하이면 USB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애플 제품자체에 OTG USB 기능이 없었는데, 있는것 만으로도 다행이긴 합니다만 ^_^ 넉 놓고 충전 하다보면 USB를 사용하지 못하는점이 약간 아쉽네요.

 

 

 

Power Drive 를 연결 하지 않고 앱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

 

AppStore 에서 " Power Link" 검색 또는

 

www.imation.com/LINKPowerDriveApp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이 제품은 이메이션 & 에누리체험단 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사용기를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