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전자담배 : 5만원대 저렴한 전자담배 코비 KOBI !

멋쪄  2015. 2. 23. 17:06

전자담배 : 5만원대 저렴한 전자담배 코비 KOBI !

 

 

 

오늘 소개하게 된 제품은 전자담배-KOBI 입니다.

 

2015년 1월 1일 부로, 연초 담배가격이 2배 가까이 오르면서, 전자담배에 대한 관심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1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전자담배-KOBI 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자담배를 온라인상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니코틴을 포함하고 있지 않으면, 온라인 구매/판매도 가능한것 같습니다.

 

제품 포장 뒷면에는,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판매할 수 없습니다." 문구가 박혀 있습니다.

 

 

 

 제품박스 안에는 비교적 심플한 구성으로, 흔들리지 않게 잘 포장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박스 느낌처럼 ^_^ 아기자기 하게 포장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배터리, 본체, 케이블&충전기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조작방법은 버튼이 1개 밖에 없는 관계로 엄청 간단하며, 충전도 간편 합니다.

 

 

 

KOBI 전자담배 본체 구성은 요렇습니다.

 

실수로 코일을 분리 안했는데, 가운대에 보이는 "하우징" 위에 흰색털로 보이는 것이 "코일" 입니다.

 

은, 담배에 필터 부분과 비슷합니다.

 

코일의 역활은 액상이 가열되어, 연기를 뿜어내주는 기능을 합니다.

(코일은 소모품이며, 3~4주 정도 사용 하면 교체 해주어야 합니다)

 

하우징은 액상을 저장하는 역활을 합니다. 가득 채우면, 연초담배로 1갑정도 된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액상을 따뜻하게 가열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하루에 담배 2갑을 피우시는분이 아니라면, 한 번 충전으로 1~2일 사용 가능 합니다.)

 

 

 

사용설명서에는, "배터리 충전 및 사용방법" , "액상 주입방법" 이 있습니다.

 

전원 및 종료 하려면 연속으로 "5회 버튼" 을 누르면 됩니다. 참 쉽죠~

 

 

 

전자담배를 피우려면, 액상 또는 액상+니코틴을 "하우징"[카토마이저] 라는 통에 주입 하여야 됩니다.

 

사용설명서에도 나와 있듯이, 맥주를 따르듯이 통을 기울여서 벽면으로 조금씩 주입 하시면 됩니다.

 

 

 

액상 주입시에는 천천히 넣으셔야 됩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통이 "하우징"[카토마이저] 라는 통인데. 본체의 일부분 입니다.

 

빠르게 주입 하려고 하다가, 가운대 코일 부분에 묻거나 하면, "흡입시" 액상이 입으로 빨려 올라오는 씁쓸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2~3회 하시다보면 ㅎ_ㅎ 자연스럽게 빨라집니다.

 

 

 

액상을 주입하다보면, 하우징, 통에 - SAFE 라는 선이 있습니다.

 

그 이상 주입을 하면, 액상이 밖으로 새거나, 전자담배 흡입시 액상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저도 테스트하면서 느꼈지만, 전자담배를 거꾸로 세워서 보관하거나 하지 않으면 액상이 흡입 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액상을 넣은 후에, 좌우로 여러번 흔들어서, "코일" 액상이 흡수되야, 연기가 제대로 나옵니다.

 

 

 

 액상의 용량은 20ml 이며, 니코틴과 혼합하며 사용하면, 총 40ml 로 연초 담배로 비유하자면 약 2보루 정도 됩니다.

 

크기는 안약통 보다 조금 더 큽니다. 전자담배 파는 상가에 가면 여분통을 줘서 거기에 니코틴과 액상을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전자담배로 금연을 하시려는분들은, 초기에는 위처럼 바닐라향처럼 과일향을 섞어서 하기 보다는 담배향 또는 담배관련향을 구입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모든건 본인 의지에 달려있겠지만, 초기에 과일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자담배에 만족 하지 못하시더라구요.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전자담배와 "KOBI 전자담배" 와 비교해보니, 틀린 점이, 배터리와 본체 연결부위과 반대로 되어 있네요.

 

다 같은 규격으로 만들면, 배터리도 서로공유가 가능한데... 각 브랜드의 차이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 충전단자 입구로 바닥면과 본체 옆면으로 다른점 빼고는 기능은 동일 합니다.

 

(전자담배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화량으로, 진짜 담배처럼 연기를 잘 만들어주느냐에 따라서 가격대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KOBI는 바닥면에 Micro5핀 으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중에는 빨간불. 충전이 완료 되면 파란색불이 들어옵니다.

 

 

 

배터리에는 1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이 전원 / 종료 버튼이자, 전자담배 흡입 버튼 입니다.

 

5번 을 연속으로 눌러서, 전원을 켠 후, 전자담배 흡입시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흡입 후 손을 떼면 됩니다.

 

줄 담배처럼, 연속으로 쉬지 않고 버튼을 눌러서 피면, 과열이 되어 원하는 만큼의 성능을 발휘 하지 못하니, 여유시간을 5~10초 이상 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팁, 전자담배 흡입하는 필터부분에 해당하는 입구 입니다.

 

현재는 동그란 모양인데, 다른 모양을 구입하여 변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동그라미 모양이 제일 괜찮은것 같습니다.

 


 

전자담배-KOBI 사용후기!

 

전자담배 액상은, 수십가지로 오렌지 / 사과 / 포도 .... 등 과일향 부터, 담배향, 멘솔향 등 담배와 유사한 향도 많이 있습니다.

 

전자담배로 금연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은, 지역 전자담배샵에 가면, 일부 맛을 체험 하실수 있습니다.

 

직접 몸소 체험 후에, 어떤 액상을 구매할지 선택하는게 좋으니, 액상 구입할 떄에는  꼭 주변 전자담배샵을 이용하세요.

 

담배의 유지비를 줄이려고 이용하시는분들, 전자담배가 연초보다는 싸지만, 구매하고 1~2달 이용 후 사용하지 않는다면, 비싼돈 버리는게 될테니, 이점 유의하세요.

 

저도, 전자담배에서 아직 많이 모르지만, 전자담배에 따라서 살짝만 흡입하여도 연기가 많이 나는 제품이 있고, 쌔게 흡입하여야 연기가 많이 나는 제품이 있습니다.

 

제가 기존 사용하던 제품 보다는 KOBI 제품이 더 연기가 많이 나며, 전자담배를 펴보신분이라면 전자담배에서 연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연기가 제대로 나와줘야 피는 맛도 좀 나거든요.

 

전자담배샵에서 전자담배-코비(KOBI) 단품 가격은 잘 모르겠지만, 5만원 초반대로 생각 됩니다.

가격대는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중저가 제품인것 같습니다.

 

2개 회사 제품을 사용해보았는데, 제가 처음 구매한 제품 보다는 이 제품이 "연기"가 더 많이 나오고 팁(필터) 부분이 맘에 드네요.

 

위 상품은, 다나와&코비(KOBI) 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전자 담배는 19세 미만에게 판매 하지 않으며, 판매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