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DTA-SG1 : TV겸용 모니터로 디지털TV수신을 도와주는 안테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 25. 13:02

DTA-SG1 : TV겸용 모니터로 디지털TV수신을 도와주는 안테나!

사이트 : http://www.system-gate.co.kr

 오늘 소개하게 된 제품은, "시스템게이트" 에서 만든 디지털TV수신 안테나(DTA-SG1) 입니다.

 일반적 으로는 케이블TV 또는 IPTV 를 통하여 안테나 없이 TV 시청을 하시고 계실겁니다.

 공중파TV 만 시청하시는분 또는 TV가 여러대 인데, 추가 비용 없이 공중파만을 보시려고 하시는분들에게 알 맞는 제품 입니다.

 

.

제품 내용물은, "디지털TV 안테나" 끝 입니다.

설명서도 없을 만큼, 쉽다는 내용 이겠죠. 연결만 하면 되니깐요. ^_^

앞면에는, DIGITAL TV ANTENA 쓰여져 있으며, 뒷면에는 3M 끈끈이 테이프가 있습니다.

크기는 20 Cm 가량 됩니다. 3M 테이프의 장점은 끈끈해서 잘 떨어지지 않는 접착력으로 유명하죠.

케이블의 길이는 3M 길이며, 무게는 80g 이라고 합니다.

  

"TV" 또는 "TV겸용모니터" 뒷 면에 안테나 / USB 를 연결 하면, 제품 연결은 끝났습니다.

안테나 부분은 끝까지 돌려서 빠지지 않게 고정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USB를 추가로 연결하는 이유는 "신호 증폭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체에 문의해보니, DTA-SG1 동일모델에 [일반형] 과 [고급형]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USB 없는 제품은 일반형으로 더 저렴하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USB를 통해 전원을 공급 받으면, 신호가 약해도 TV에 좋은 신호를 잡아 주는 것 같습니다.

 

 TV를 연결 하고, 손에 들고 있으면, 안테나가 채널 검색을 잘 못 합니다.

 벽면에 부착 시키거나, 저처럼 창문 근처에 TV가 있다면 외부로 안테나를 빼어 부착 시키시면 됩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벽면에 부착시키면 대부분 디지털TV 채널 검색이 됩니다)

 

안테나를 연결 했으면, 이제 TV에서 "자동 채널 설정"으로 채널을 검색 해야 됩니다.

이것 또한 지역마다 다르지만, DTV 일반에 채널 검색이 됩니다.

SBS / KBS / MBC / EBS 대표적으로 검색 되는 채널 입니다.

 

 

처음 안테나 부착 위치가 안좋았는지... SBS만 빼고 다 잘나와서, 다른 벽쪽에 부착하니 잘 나오더군요.

SBS 피노키오가 재방송을 하고 있었네요. 역시, 디지털TV 화질이 좋습니다. 끊키지 않고, 잘 나오네요.

간혹, 연결이 끊키거나 매끄럽지 않다면, 안테나 방향과 위치를 변경 해주세요.

(한국지상파디지털추진협회 http://www.dtvkorea.org/  가장 가까운 송신소 방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DTV KOREA 접속 하시면, 안테나 설치시 유의사항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안테나를 컴퓨터 등 가전제품, 전자기기에서 1M이상 떨어뜨려 설치 바랍니다.

안테나를 금속면 위에 올려놓을 경우 전파간섭으로 인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철제 방충망이 있는 창문 앞에 설치하는 것은 피해주세요.

 

제품 사용 후 느낀점!

 디지털TV안테나에 왜 USB 전원연결을 하는지 설명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분명 무슨 기능이 있을것 같은데, 전파를 더 잘 모은다거나, 제품 설명서가 없어서 그런지 그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그 외 적으로는 안테나 신호도 잘 잡히고, 크기도 작고, 벽면에 부착하여도 부담스럽지 않은 디자인이라서 좋았습니다.

공중파만 보는 데, 굳이 추가 요금 내면서, TV신청하지 않아서 좋네요. ^_^

* 이 제품은 에누리체험단&시스템게이트 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