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HDMI 케이블 : TG삼보 HDMI 사파이어 블루 케이블!

멋쪄  2014. 9. 11. 08:30

HDMI 케이블 : TG삼보 HDMI 사파이어 블루 케이블!

 

 

 

사이트 :

 

 오늘 소개하게된 제품은, TGS(삼보)의 HDMI 사파이어 블루 케이블 입니다.

 

HDMI 지원 모니터가 많이 늘어나 많이 사용하고 있는 포트 입니다.

 

최근 노트북 및 태블릿 기기를 더 큰 화면의 모니터로 출력을 할 때 많이 이용하는 케이블 입니다.

 

 

 

 

 현재 다나와 최저가로 5,400원의 가격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배송비 포함하여 8,000원의 가격 입니다.

 

물론, 인터넷에 보면 2,000 ~ 3,000원의 HDMI 케이블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의 질이나 품질면에서는 저렴한 케이블과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이제 막, HDMI 모니터와 HDMI 를 지원하는 태블릿 때문에 막 사용하느라, 위 내용처럼 노이즈 현상을 경험하지 못했지만, 가격차이가 얼마 나지 않으면 좀 튼튼하고, 굵은 케이블 제품을 선택이 장기전으로 쓸 때 좋을듯 합니다.

 

일반 모니터 케이블도, 계속 쓰려고 사용하지, 도중에 케이블이 휘어지거나 고장나서 바꾼다는 생각은 안하고 있으니깐요.

 

 

 

 

TG삼보 HDMI 사파이어 블루 케이블의 장점은 먼지 와 습기 방지를 위해 고무캡이 있습니다.

 

케이블의 고정형으로 매달려 있어서 고무캡 분실 방지도 하여 좋습니다.

 

 

 

 

구리사용 플러그로, 24K골드 도금처리 되어 있습니다.

 

저가에서 사용되는 철플러그보다는 장기간 사용하고 부식이 될 염려가 적다고 합니다.

 

 

 

2010년 이후 데스크탑 구매자라면, 그래픽카드에 HDMI 포트가 있습니다.

 

DVI / D-SUB 보다 반응속도가 더 빠르고 좋다는군요.

 

최신 노트북에는 D-SUB 보다는 HDMI 포트가 많으니 하나쯤은 꼭 필요할 듯 합니다.

 

 

 

 

저희집에 있는 모니터에는 DVI-D 포트와 HDMI 포트가 있습니다.

 

HDMI케이블로 PC 모니터 또는 TV , 셋톱박스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TV를 지원하지 않는 모니터에도 HDMI 포트만 있으면 TV연결이 가능합니다.

 

HDMI케이블의 또 하나의 장점은 케이블 하나로 영상+음성+네트웍지원 합니다.

 

HDMI케이블, 이더넷지원, Full HD / 3D 완벽지원하며, 최고 4906 X 2160 해상도 지원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태블릿에는 Mini HDMI 포트가 있습니다.

 

작은 태블릿 화면을 큰 TV 또는 모니터로 화면으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HDMI 가장 큰 매력은, 소형기기에 있는 제품을 큰 모니터 화면으로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장점이 있죠.

 

 

 

PC본체와 모니터를 연결하면 위 처럼 HDMI 로 모니터/PC 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태블릿 또는 카메라등 수많은 IT기기에 HDMI 포트가 있기 때문에, 1개쯤은 꼭 필요한 제품 입니다.

 

 

 

 

Mini HDMI 젠더만 있으면, 모든 스마트 기기는 다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케이블 고정형 고무마개가 있어서 먼지 및 부식방지가 용이 합니다.

 

모니터용으로 쓴다면, 항상 연결해두기 때문에 문제가 없겠지만, 저처럼 태블릿이나 디카처럼 탈부착이 많을때에는 고무마개 꼭 필요했는데, 분실 위험도 없어서 좋은듯 합니다.

 

 

 

 

두 제품 모두, 중국에서 제조한 제품이지만, ^_^ 극저가의 케이블과 큰 차이점은 제품의 굵기 입니다.

 

 

기본 케이블 쉴드자체가 저가하고는 다르더군요.

 

케이블은, 차폐쉴드와 케이블 굵으면 굵을수록 내구성이 더 좋죠.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 태블릿에서, Mini HDMI 젠더만 있다면, 위 처럼 사용할수 있고 전환속도가 참 빠르더군요.

 

DVI / RGB(D-SUB) 케이블 보다는 확실히 반응속도가 빨랐던것 같습니다.

 

HDMI 케이블을 구매예정이라면, 한 번 고려해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삼보컴퓨터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