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차량용 거치대 : 한 손으로 충전과 거치대가 가능한 신지카킷!

멋쪄  2014. 3. 20. 18:02

차량용 거치대 : 한 손으로 충전과 거치대가 가능한 신지카킷!

 

 

 오늘 소개하게 된 제품은, 신지카킷 입니다.

 

스마트폰 충전과 거치대를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이죠.

 

신지모루 라는 IT기기 악세서리를 만드는곳에서 만든 제품 입니다. 사이트에 가보면 신기한 제품들도 많이 있네요.

 

그럼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신지카킷 제품 박스 입니다.

제품 박스에 그림을 보면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 알 수 있네요.

안드로이드 스티커가 붙어있지만, 아이폰용 제품도 있습니다. 하단의 충전기 부분만 교체하면 아이폰용이 되겠네요.

 

 

 

구성품은, Set 마다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5Pin / 라이트닝 케이블 / 애플 30핀 케이블 총 3가지와 기본패키지(케이블없는) 4개의 세트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가 안드로이드 제품을 사용하기에, 저는 마이크로 5Pin 제품을 신청하였습니다.

 

신지카킷 본체 / 시가잭 충전기 / 아크릴 폼 테이프 2개 / 라이트닝 서브홀더 / 30핀 홀더 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Micro5pin Set를 주문하면 이처럼 차량용 USB케이블이 제공 됩니다.

일반 케이블이면, 줄이 길어서 차량용에 쓰기에는 보기 안좋을텐데, 잘 말려나와서 깔끔합니다.

 

 

 

 

요것이, 바로 신지카킷 본체 입니다.

튼튼하고 잘 만들어 놓았고, 하단에는 충전 케이블 홀더를 연결 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저 부분의 홀더를 연결하지 않으면 거치대기능만... 홀더에 USB케이블을 연결하면 충전기능까지 제공하는 제품 입니다.

기본적으로 3M 아크릴 폼 테이프가 붙여 있습니다.

 

주변에서는 여름에 더우면 떨어질거라고 하는데, 아직 여름이 되질 않아서 테스트는 못하였네요.

제조사에 말로는 온도로 인해서 자연적으로 탈착이 되진 않는다고 하는데... 고민이 되긴 하네요.

 

 

 

 이 제품에서 말하는 가장 큰 광고 카피는, 한 손으로 거치대 사용이 가능한 신지카킷 입니다.

아크릴 테이프가 부착이 되었다면, 위 처럼 한 손으로 거치대를 올려서 스마트폰을 거치 할 수 있도록 쉽게 되어 있습니다.

 

 

 

 

 시가잭 충전기, 라이트닝 홀더, 30핀 홀더 입니다.

기존 가지고 있는 애플 케이블이 있다면 위 홀더와 연결하여, 애플 제품도 충전 및 거치가 가능합니다.

 

 

 

 

 제 차는 아니지만, 최근 여행때 보조석에 앉아서 스마트폰TV를 보는 지인을 보는데...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뒷좌석 사람들에게도 TV를 보여주려고, 손을 1시간 이상 잡고 있는데... 그래서 이 제품을 신청한 이유였죠.

앞 좌석 사람들과 뒷 좌석 사람들도 편하게 볼 수 있는 거치대... 어디에 설치할까 탐색 해봤습니다.

 

 

 

그러던 도중, 저 부위가 뒷 좌석에서도 잘 보이는 자리더군요.

너무 위로 올려버리면 네비게이션에 지장을 받을 수 있기에 빨간 네모 공간으로 위치를 잡았습니다.

 

 

 

짜잔,,, 스티커를 떼고 붙였습니다.

약간 곡선인데도 잘 붙더군요. 하단에는 Micro5Pin 홀더를 장착하였습니다.

 

 

 

한 손으로 거치를 시도 해봤습니다.

허곡~ 한손으로 거치까지는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다만, Micro 5 Pin 연결하는데 약간 애를 좀 먹었습니다. ^_^;; 은근 슬쩍 두 손으로 충전기 부분을 연결했습니다.

자주 사용하면, 한 손으로 Micro5Pin 을 연결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처음 사용시에는 한 손으로 연결하기는 하단부에 기스가 날것 같아서 ㅎ 두손으로 연결 하였네요.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2 와 갤럭시S3 제품을 거치해 보았습니다.

 

아주 거치가 잘 되고, 충전도 잘 됩니다.

물론 뒷 좌석에서도 잘 보이네요. Btv로 TV를 봤는데. 회전도 잘 되서 편하네요.

 

 

 

 

이쯤 되면, 이 제품에 성능은 아셨을 것 같고, 저 제품이 얼마나 튼튼한지 접착부를 보았습니다.

꽤 튼튼하게 연결되었습니다.

한 번 흔들어 볼까요?

 

정말 무자비하게 흔들었습니다.

그런데, 빠지라는 아크릴 테이프는 안빠지고, 테이프가 붙어 있는 차량부 플라스틱이 뿌러질번 해서 시도를 멈췄습니다.

괜히 뽁뽁이, 네비게이션에 있는 뽁뽁이로 안해도 될 정도의 튼튼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여름에... 괜히 걱정이 됩니다만, 3M 믿어봅시다.

 

 

 

 차량에 연결하고 나니,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태블릿, 아이패드2 를 장착할 수는 없을까?

 

애초에 6인치 제품까지만 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만, 궁금해서 시도해보았습니다.

 

 

 

2~3Cm 정도 아쉽게 사이즈가 안되더군요.

아이패드2 액정은 ㅎ_ㅎ 이번에 깨진게 아니라, 예전부터 꺠져있던 제품입니다. ^_^

7인치 정도의 넥서스7 2세대 태블릿 정도는 거치가 가능할것으로 보여지네요.

 

 

 

 마지막으로, 아이폰4를 거치해 보았는데, 안드로이드&IOS 제품이던, 6인치 이하면 다 잘 되는것 같습니다.

한동안 계속 사용해보아야 정말 편리한지 알 수 있겠죠.

 

여분으로 제공된 2개의 3M아크릴 테이프가 있기 때문에, 처음 시도한 위치가 맘에 안들면 다시 바꿀수 있습니다.

 

붙어 있는 스티커를 떼어 내려면 동전이나 드라이버 등으로 차량에 흠이 가지 않도록 천천히 들어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단, 쌔게 빨리 하면 차량의 흠집이 생길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3M 아크릴 폼 테이프의 접찹도는 50F~150F 에서도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니, 맘 놓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신지모루에서 제품에 대한 소개 입니다.

신지카킷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지원하며, 30핀 케이블 또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하여 거치할 수 있습니다.

액정크기 5.7인치 이하이면서 충전 단자가 하단에 있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높이 150mm (5.5인치)이하

왠만한 케이스는 분리하지 않아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구매사이트 : http://www.sinji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60&cate_no=1&display_group=3   29,300원 케이블포함

 

*갤럭시공식카페 지모루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