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SPB-10400 : 충전과 거치대를 동시에 가능한 새로텍 보조배터리!

멋쪄  2014. 3. 13. 16:05

SPB-10400 : 충전과 거치대를 동시에 가능한 새로텍 보조배터리!

 

 

사이트 :  www.sarotech.com

 

 

 외장하드로 유명한 새로텍에서, 대용량 보조배터리 제품을 들고 나왔습니다.

 저장장치 전문업체로 외장하드 등을 만드는곳으로 알고 알려져있습니다.

 최근에는 휴대용 보조배터리등의 악세서리도 제작하고 있는것 같네요.

 요즘 많이 보급되는 보조배터리와 다르게 거치대 기능을 가지고 있는 SPB-10400 제품 살펴볼까요?

 

 

 

스마트 기기를 충전 할 수 있는 대용량 보조배터리. SPB-10400 제품박스 앞면과 뒷면 입니다.

제품 박스에는 제품의 디자인과 지원하는 기기, 제품보증기간이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정격 5.0Vdc 입니다. 보통 보조배터리의 정격전압은 3.5Vdc 입니다.

스마트폰은 5V로 충전되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이15000mAh가 되어도 5V 승격해서 충전하려면 배터리의 양은 기존에 써있는 용량보다 작아지는 반면에 이 제품은, 10400mAh 로 충전, 2000mAh 배터리를 무려 5번 충전 하고도 400mAh 남을정도로 효율이 좋습니다.

 

 

 

 다양한 스마트기기 충전이 가능하며, 아이폰/ 아이패드 / 안드로이드 / 갤럭시탭 모두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 전용 케이블은 있어야겠죠.

 

 

 

제품 구성품은, 휴대용 보조 배터리 와 Micro5pin 케이블, 제품설명서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사용방법이 간단하여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됩니다. 배터리 간단하자나요.

 

 

 

 

 

 새로텍 SPB-10400 제품의 특징중 하나는 배터리 용량을 6개의 램프로 표시하여, 남은 배터리 용량을 체크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남은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충전시에 케이블 연결을 하고, 노란색 버튼을 한 번 눌러야지만 전원충전이 되오니 잊지마세요.

 

 

 

  이 제품의 또 특징은, 2개의 제품을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1 Out, 2Out 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스마트기기 충전이 가능하고, In 포트는 SPB-10400 본체를 충전하는 포트 입니다.

1개의 제품을 충전하면 5V/2A 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2개의 제품을 동시에 충전하는경우는 1A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케이블 연결후, 노란색 버튼을 1번 눌러줘야지만, 스마트기기 충전이 됩니다.

 

 

 

 

세 번째 특징.

제품 뒷면에는 거치대로 활용 할수 있는 받침대가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접어서 이동하기 편하게 사용하며, 책상이나 이동하지 않는 곳에서 충전을 할 때에는 거치대 역활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덩치 큰 아이패드2 거치도 가능하고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액정이 깨진건 ㅎ_ㅎ 깨진 아이패드를 중고로 구입해서 그렇습니다.

 

 

 

 

다만, 거치대를  끝까지 펼치지 않아야지만 거치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처럼 큰 태블릿이 거치가 되긴 하지만, 조금은 불안한 면이 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은 위처럼 충전이 가능하며, 기본 제공 케이블 길이가 조금 짧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수 있습니다.

 

케이블선이 짧기 때문에 더 깔끔하기도 합니다.

 

 

 

아이패드2도 거치하고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조금 불안해보이는건 사실 입니다. ^_^

 

그래서 저는 주로, 스마트폰 처럼 액정 크기 6인치 이하만 거치하며 사용 하고 있습니다.

 

 

 

제품 크기는 한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이며, 무게는 10000mAh 치고는 가볍지만, 그래도 조금은 무겁습니다.

 

보조 배터리 용량을 생각하면 당연한 무게 입니다. 그래서 조금은 휴대성이 떨어지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제품을 충전 할 때에는, 해당 불빛이 순차적으로 깜박깜박 이다, 완전 충전이 되면 모든 램프가 동시에 깜박깜박 점등이 되면 완전충전이 되었다는 표시이니 그때는 충전기를 뽑으시면 됩니다.

 

램프 1개 =     ~ 16%

램프 2개 = 17 ~ 33%

램프 3개 = 34 ~ 50%

램프 4개 = 51 ~ 66%

램프 5개 = 67 ~ 83%

램프 6개 = 84 ~100%

램프의 갯수로 남은 용량 확인이 편합니다.

 

 

 

 배터리 제품의 자제 보호회로는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배터리 폭발은 정말 위험하죠,

배터리 제품은 가격이 싼것보다 안전성이 우선입니다.

 

 

 

 

새로텍 SPB-10400 대용량 휴대용 배터리를 사용후기!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충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5V/2A 고속충전과 2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매리트 있는 제품 입니다.

 

효율 좋은 삼성 저품 배터리 셀을 사용해 안정성과 배터리 효율성도 좋다고 합니다. 듣보잡 배터리 보다는 검증된 회사 제품이 좋죠.

 

10400mAh 의 대용량 배터리로, 왠만한 스마트폰 3회 , 태블릿 2회 충전가능한 배터리로, 장거리 이동시에 유용합니다.

 

이 제품은, 노란색 전원버튼을 누르면 바로 충전이 시작 되는 원터치 방식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6단계의 램프로 남은 배터리 용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기기롸 분리하면 1~2분 이내에 자동으로 전원이 종료되어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하지 않는점도 좋습니다.

 

제품 사용시 불편하거나 개선 되었으면 하는점!

 

가장 특이한 점은, 배터리 충전과 함께 거치대 까지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 제품의 단점을 꼽자면, 디자인과 조금은 무거운크기.

앞에도 설명드렸듯이,,, 10000mAh 넘은 용량으로 배터리가 무거운것 어쩔수 없는 부분이고, 디자인은 남성들은 좋아하겠지만, 여성들에게는 인기가 없을듯 단순해 보였습니다.

 

 거치대 기능도 좋지만, 크기가 큰 아이패드를 거치하기에는 왠지 조금 불안해보였습니다. 거치대에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패드 조작시 뒤로 넘어갈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네요.

 

하지만, 더 좋았던점은 다른 휴대용 배터리에 불필요한 후레쉬 기능이 달려 있지 않은점, 그 점 또 한 맘에 들었네요.

 

이 제품은 에누리닷컴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제공받고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