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Galaxy SmartK : USB메모리와 OTG 케이블이 합쳐진 Smart USB!

멋쪄  2013. 12. 26. 20:24

 Galaxy Smart-K : USB메모리와 OTG 케이블이 합쳐진 Smart USB!

 

 

 

 오늘 소개하는 OTG USB는 기존의 OTG USB와는 조금 다른 차원의 USB 입니다.

일단, OTG USB가 어떤 USB인지 알아보고 갈까요?

 

 

 OTG USB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다양한 스마트기기에 바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메모리 입니다.

현재는 스마트폰에 Micro5pin 과 USB로 스마트기기와 PC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USB 입니다.

 

 

Galaxy SmartK 메모리는, 일반적인 OTG USB기능외 OTG 케이블 리더기(젠더) 기능이 있습니다.

 

OTG 케이블 리더기(젠더) 기능은 무엇이냐구요?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하면 메신저나 인터넷, 게임등을 보다 쉽게 컨트롤하기 위해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 입니다.

 

 

 

보통 OTG USB 메모리에는 리더기(젠더) 기능이 없고, OTG USB케이블이 있어야지만, 다른 USB 장치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Galaxy SmartK OTG USB는 Micro5pin 과 USB메모리가 분리가 가능하여, 타 USB 또는 입력장치를 추가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Galaxy SmartK OTG USB를 제대로 한번 살펴볼까요?

 

 

 제품을 구매하면, 위 박스에 포장 되어 있습니다.

포장에는 Galaxy Smart-K 라는 모델이 적혀있으며, 색상은, 블랙/화이트 2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제품설명과 지원 OS, 주의사항등이 적혀 있습니다.

지원하는 OS는, 안드로이드는 물론 호환가능하며, 윈도우8 / MAC 까지 지원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구형 스마트기기에서는 OTG USB를 지원하지 않는것이 많으므로, 제조사에 OTG USB메모리를 지원하는지 문의하라고 하네요.

 

갤럭시S3 급은 모두 OTG USB 케이블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OTG USB 와 USB를 이어줄 연결끈(?) 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USB 메모리가 조금하여 자주 분실되기 때문에 ㅎ_ㅎ 연결고리로 분실을 방지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자주 사용하는분은 조금 거치장 스러울수도 있지만 ^_^ 없는것 보다는 좋을것 같습니다.

 

 

 

제품의 앞면과 뒷면 입니다.

심플하게 생겼으며, Galaxy 라는 글자 때문에, 삼성전용 메모리 같지만, 그건 아닙니다. ^_^

가운대 녹색으로 줄이 가있는 부분은 분리가 가능한 부분 입니다. 앞쪽은 Micro5pin , 뒷쪽은 USB메모리 차근차근 살펴보죠.

 

 

 

 연결끈을 연결하면 위처럼 모습이 됩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이동중에 자주 사용하시는분들은, 끈이 거치장 스러우니 연결하지 않는편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기존의 OTG USB과 일체형이라면, Galaxy Smart-K 는 분리형 OTG USB 메모리 라고 생가하시면 됩니다.

후면, USB메모리에 연결하면, 스마트기기에서 마우스,키보드 등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분리형으로 보면, 정말 작은 USB메모리 크기로, 카오디오 용으로 사용해보니, 간섭도 없고 일체형 느낌이 나서 좋더군요.

USB메모를 분리후 저 부분에, 다른 USB기기를 연결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 USB메모리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결부는 위처럼 PC USB 단자 처럼 되어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할때 내구성이 조금 의심 되지만, 관리를 잘하면 어느제품이든 오래쓸수 있죠.

 

 

 

 Galaxy SmartK를 USB를 제외하고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위처럼 "USB 커넥터가 연결되었습니다." 연결 됩니다.

 

 

 USB커넥터를 연결한후에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하면. 위처럼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스마트폰에 메시지가 보여집니다.

연결한후 바로, 키보드로 문자 입력이 가능하며, 마우스 커서로 모든 기능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USB2.0 메모리 , USB3.0 메모리, USB3.0 외장하드 3개 제품도 연결이 가능한지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현재 OTG USB 케이블 규격은, USB2.0 으로 USB3.0 제품은 USB 커넥터에 연결하여도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USB2.0 도 파티션 형식이 FAT32 가 아닌 NTFS 방식으로 되어 있다면, USB메모리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위처럼, 내장 메모리 비우기 라고 나오거나, 지원되지 않는 파일시스템 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내장 메모리 비우기를 하시면 데이터가, 삭제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렴한 USB2.0 속도 테스트.

 

 USB메모리라면, 꼭 거쳐야 하는 부분이 속도 테스트 부분 입니다.

요즘 저가형 메모리는 Read(읽기) 속도는 거의 비슷하며, Write(쓰기) 속도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쓰기 속도가, 복사 속도와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속도를 많이 보곤 하죠.

 

 

 

이 제품의 읽기/쓰기 속도는 읽기는 조금 낮은편이지만, 쓰기 속도가 그에 반에 타 제품보다 높아서, USB2.0 TLC 메모리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빠른 속도가 나옵니다.

100메가 미만은 그렇게 큰 차이를 느끼진 못하지만, 500MB ~ 1GB 이상 올라가는 파일이라면 차이는 미세하게 느낄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전체적은 제품 스펙 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2 안드로이드 4.3에서 정상작동 합니다.

제품의 문제가 생기면 현재는 추가 고객지원 사이트가 없으므로, 02-712-7853 으로 전화하여 문의하시면 됩니다.

 

 

 

 제품을 보면서 느낀 아쉬운점은, 왼쪽 그림처럼, 현재는 USB메모리 부분에만 끈을 연결할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주로 작은 제품은 두껑을 잃어버리기 쉽상이라서, 앞쪽 뚜껑 부분에도 저런 미세한 홈을 만들어서. 우측처럼 양쪽에 끈을 연결 하면 어떨까 하는 작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작은 스마트기기에서 연결부를 잃어버리면 장기간 사용하는데 지장이 많이 있죠. 전면부 연결부에도 작은 홈을 만들어 끈을 연결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_^

 

 

 

생각외로 깔끔하고, 한 2주 사용해보았는데, 때가 잘 안타는점도 꽤 좋네요.

타 USB도 마찬가지긴 하지만, 화이트 제품 특성상 오래 사용하면 때가 껴서 조금 지저분 해보이는 부분이 있거든요.

그게 화이트 색상의 단점이기도 하지만요. ^_^

 

 

 

Galaxy Smart-K OTG USB를 사용하면서...

 

 기존의 OTG USB케이블을 구매하려던 찰나에, 배보다 배꼽이 더큰것처럼, OTG USB케이블보다 배송료가 더 비싸서...

구매를 미루고 있었던 차에 좋은 제품을 겪어보니, 여러모로 좋았습니다.

 

 지금도 OTG USB를 사용하시는분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 용량의 한계를 도와주는 메모리, 거기에 Micro5pin 스마트폰 젠더까지 하는 기능이라...

참 여러가지로 매리트가 있었습니다. 다만, 작은 크기이긴 하지만, 이동시에 사용시에는 조금 부담스러은 크기.

 

 하지만, 앞 / 뒷 이음새 부분을 튼튼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걱정안하고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추후에 제품이 나올때는 사이즈가 조금 더 줄여서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 입니다.

 

 

 그리고, 1가지 더 보너스 같은 느낌은, USB메모리 크기가, 엄청 작아서, 카오디오 USB로 사용할때 아주 좋더군요.

크기가 작아서, 카오디오 근처에 갈 때 USB메모리를 손으로 치거나 하는 간섭이 전혀 문제가 없더라구요.

 

여러가지로 유용한 Smart OTG USB 였습니다.

 

Galaxy Smart-K제품을 에누리닷컴 체험단&뉴플러스 에서 제공받아 직접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