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rogram File

블루스크린 : Blue Screen View 한글판

멋쪄  2010. 5. 12. 23:38

블루스크린 : Blue Screen View 한글판

 

사이트 : http://www.nirsoft.net/

 

 

Nirsoft에서 만든 블루스크린 뷰어 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는 PC에 문제가 있을때 볼수있는 파란화면을 블루스크린이라고 합니다.

 

블루스크린(blue screen of death 죽음의 파란화면)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시스템 오류를 복구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화면을 뜻한다.

 

블루스크린이 너무 빨리 지나간후에 종료가 되기때문에 어떤부분에 오류가 있었는지 정확히 알아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덤프를 보는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지원합니다.

설치후에 정확히 분석하려면 설치하여야 하지만 간략하게 어떤문제로 오류가 났는지 간략하게 보기에는 너무 오래 걸립니다.

 

 ※마이크소프트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확인하려면 [해결사 고팀장] 을 참고해주십시오.

 

그래서 설치하지 않고, 압축만 풀면 실행할수 있는 블루스크린뷰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흔히 블루스크린 이라고 합니다. BSOD 라고도 합니다.

 

▶너무 빠른 시간내에 종료가 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확인하기 힘듭니다.

 

▲첨부된 파일을 압축을 풀면 위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실행 합니다.

 

 

▶만약 블루스크린이 발생되었던 PC라면 위와 같이 미니덤프 파일이 생성되어 위와 비슷한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원래는 영문이지만, Jong Ku Lee.(이종구) 님께서 한글화를 해주셨습니다. (어떤분인지는 잘..^^)

 

 

어떤 블루스크린이 떴는지 보고 싶은데, 위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문제가 있는 파일은 옅은 분홍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근데, 난 저 화면보다는 블루스크린이 떴을때 화면을 보고 싶다... 그럴 경우에는 옵션을 변경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XP스타일의 `블루스크린`으로 설정하시면, 블루스크린 오류코드를 그대로 보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 프로그램을 본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만, PC가 고장나서 도움을 요청하려고 할때

※ 상위 사이트에 에러메세지 확인란에서 블루스크린 에러코드를 쳐보세요. 100% 정확하진 않지만 에러정보를 제공합니다.

 

무작정 ~~ 프로그램 실행을 하면 안되요. 보다는 위의 그림을 보면서 MeDCoreD.sys 파일이 문제가 있어서 블루스크린이 실행되었구나. 라고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일수도 있고, 전혀 쓸모 없는 프로그램일수도 있습니다만,

전 꽤나 유용하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