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인터넷익스플로러10 : 새롭게 바뀐 기능이 있나?

멋쪄  2013. 3. 5. 13:28

인터넷익스플로러10 : 새롭게 바뀐 기능이 있나?

다운로드 사이트 : http://ie.microsoft.com/testdrive/Info/Downloads/

 

인터넷 익스플로러10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가 한층 개선 되었습니다.

인터넷 서핑용으로 자주 쓰이는 구글 크롬보다 빨라졌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물론, 홍보자료는 저도 안믿습니다. ^_^

웹 표준 30개, HTML5 레이아웃과 시각효과등을 업그레이드 하여 보다 멋진 인터넷 화면을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고화질 동영상과 대용량 그래픽작업을 빠르게 실행할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근데 인터페이스는 변환가 없네요.

이제 IE도 구글크롬의 추격이 슬슬 불안한가봅니다. ActiveX 를 서서히 발을 빼야 되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윈도우XP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10 버전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윈도우7 과 윈도우8 만 현재 지원하고 있습니다.

윈도우8 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10 베타버전에서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10은 자동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업데이트 하기 싫다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파일을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IE10 업데이트 차단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6512

 

 

본인이 사용하는 OS bit 를 모른다면, [윈도우키 + Pause-Break] 눌르시면 [시스템정보]에서 버전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다운로드 인원을 많은 관계로, 설치파일 다운로드 하는 과정이 조금 길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10 설치하고, 재부팅 하는 과정까지 포함해서 10~15분 정도 소요가 되는것 같습니다.

조금은 여유를 갖고 하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9  인터넷 익스플로러10

[좌측, 인터넷익스플로러9]           [우측, 인터넷익스플로러10]

 

보시면 아시겠지만, 육안상으로 변한 인터페이스는 없습니다.

다만, HTML5 표준 규격을 맞추다보니, 몇몇 인터넷 사이트가 조금 더 깔끔해져 보입니다.

 

 

 

윈도우7 을 사용하고 계신분이라면, 인터넷익스플로러10 업그레이드 하시면, 빨라진 인터넷을 하실수 있습니다.

윈도우7 64비트에서 금융거래사이트가 잘 안된다는 말이 있어서, 금융 사이트 몇개를 확인해보았으나 잘되었습니다. ^_^

 

 

 

추가기능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10 설치후 IE9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개발자도구]를 사용하여 인터넷익스플로러 9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설치후 빨라졌다는 분도 계시고, 그 전과 별반 다를바 없다라는분도 계십니다.

한 4~5일 사용해보니, 페이지 로딩 속도가 전 보다 조금 빨라졌습니다.

그러나, 획기적으로 엄청 더 빨라졌다라는 느낌은 없습니다만, 웹 표준을 점점 더 지키고 있으니 그걸로 만족합니다.

 

IE10 에서 사이트가 깨지는 경우, 개발자 도구에서 IE9를 선택하여 접속하면 되니, 사용시에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