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IP

인터넷이 갑자기 안될 때? 혹은 LG U+ 홈페이지가 떴을때 해결방법!

멋쪄  2013. 2. 13. 00:00

인터넷이 갑자기 안될 때? 혹은 LG U+ 홈페이지가 떴을때 해결방법!

 

 

 

LG U+ 인터넷 고객확인

 

고객님께서는 현재 컴퓨터(랜카드) 교체 및 공유기 설치/교체를 하였습니다.

고객님 컴퓨터 정보변경에 따른 정상적인 절차 이오니 아래의 확인버튼을 눌러주십시오.

참고로 저는 LG U+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네이버를 접속해도, 구글을 접속해도, 위 내용처럼 되버려서 인터넷이 안되는경우!

 

정확히 어떤 상황에서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되는지... 아직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다만, 이상하게 네이버를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여주지만, 다음을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고, 참 신기할 노릇 입니다. 또 다음 이외 사이트는 또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이건 몰까요? 그 전에 다운로드 받고 있었던 파일은 또 다 다운로드가 됩니다.

 

아! 이거다! 일단 인터넷 셋톱박스가 문제라면, 지금 접속자체가 안되여야 되는게 맞는데!

 

다음만이라도 접속이 되고, 이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파일은 다운로드가 되는거라면, 공유기의 문제라고 어느 정도 추측을하였습니다.

 

 

다만, 위 처럼 뜰경우 네트워크 연결에서, 기본 인터넷 연결된 랜카드에 [네트워크 2] 라는 숫자가 생기더군요.

 

 

기본적으로는, [네트워크] 로 표시 되어있어야 됩니다. (정상적인 경우)

 

인터넷을 하시면, 인터넷 셋톱박스 라고 하죠.

광케이블이 연결되어 있고 거기에서 PC나, 공유기로 연결하는 LAN포트가 있는 기기가 하나씩 있으실겁니다.

 

인터넷 셋톱박스가 문제일지...

인터넷 공유기가 문제일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정확한 답을 내리지는 못했으나, 공유기의 전원을 Off 했다가,,, 30초~1분후 다시 전원을 넣고, [네트워크 진단] 을 클릭하면 다시 원래대로 [네트워크]로 변경이 됩니다.

 

일단 직감으로는, 너무 많은 트래픽. 하루에 50GB 이상의 데이터 자료를 컴퓨터와 공유기를 끊지 않은 상태에서 받으면, 공유기에서 그 트래픽을 감당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과부하가 생겨서, 인터넷 공유기를 리셋 해주면 다시 원활하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걸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혹시 정확한 문제 발생원인을 알고 계신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