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윈도우8 Release Preview 평가판 설치 및 사용기 동영상

멋쪄  2012. 6. 3. 01:39

윈도우8 Release Preview 시험판 설치 및 사용기 동영상

 

Windows 8 설치

 

 

Windows8-ReleasePreview-UpgradeAssistant.exe

 

윈도우8 시험판 다운로드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release-preview

IE10 소개

http://windows.microsoft.com/en-US/Wwindows-8/internet-explorer

 

 

 윈도우8 Release Preview 시험판(평가판) 설치하고, 기본 기능 사용기 입니다.
확실히 윈도우8 좋아졌다는 느낌 입니다. 아직 정식버전이 아니지만, 평가판이 이정도면 정식판은 어느정도 일지 기대됩니다. 매 번 새로운 윈도우가 나올때 마다 써보면서 느낀점이지만, 윈도우XP 사용중에 Windows Me 와 Windows Vista , Windows 7 느낌과는 또 다르네요.

 일단 윈도우7 기반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모르지만, 확실히 윈도우가 가볍습니다. 제 PC사양이 중급정도 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빠릅니다. 사용하는 PC는 Intel I5-2500 / Geforce 560 GTX / RAM 8GB 사용중입니다. 윈도우8 OS 자체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다보니 PC용이라기 보다는 모바일기기 맞춤용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단, 그래서 PC 사용할때 힘든점이 있느냐, 그 건 또 아닌것 같습니다.

 매우 간편하고 직관적인 UI 가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처럼 앱을 받고, 시작화면에 추가 시키고, 여러 정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단, 윈도우8 설치하기전 가장 중요한건 Hotmail 계정 입니다.

설치후 Hotmail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래서 윈도우OS 비밀번호가 아닌, Hotmail 계정이겠죠. ^_^

윈도우 사용하면서 보안 위험하다고 패스워드를 넣으라고 해도 넣지 않던 사용자들도 비밀번호를 넣을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_^


 윈도우 비스타 처럼 실패작 이후로 마소 고생한것 같네요. 최근 모바일 OS는 안드로이드가 대세라고 하더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모바일OS, 윈도우폰, 모바일OS의 꽤나 신경을 쓰고 있는것 같습니다.

 윈도우8 이 빵 하고 뜨면, 다시 한번 마이크로소프트의 세계가 열릴것 같네요. 이제 IOS와 안드로이드 , 모바일윈도우가 나란히 걸어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OS는 다른 기기보다 쉽게 바꾸지 못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러나, 윈도우XP는 이제 끊어야할 때 인것 같습니다. 윈도우8 저처럼 초보자(?)도 부담감 없이 빠져들게 하는 익숙한 인터페이스 (윈도우7)(스마트폰UI) 멋집니다. 처음에는 조금 불편한 점도 있겠지만, 조금만 적응되면 확실히 좋을것 같습니다. ^_^

 

 속도와 안정성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끝내줍니다. 다만, 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오히려 그래서 더 깔끔하고 빠르게 느끼는지 모르겠습니다.

 

 

 

 Windows 8 설치

 

윈도우7 설치 할때와 기본화면은 동일합니다. 복구/모드도 비슷합니다.

단,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게 터치와 스크린 키보드 지원을 합니다.

 

Windows 정품 인증을 위한 제품 키 입력

 

태블릿 PC에서도 설치할수 있게 스크린키보드 지원합니다.

이제 모든 기기의 터치가 되는군요. ^_^

윈도우8 평가판 받을때 주는 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PC 이름 ( 개인 설정 )

 

시작 화면(스마트폰 첫페이지와 비슷한 기능)의 배경과 이름을 설정 하는 곳 입니다.

그림이 아닌 이제 배경설정을 합니다. 윈도우8 에서만 볼 수 있는 설정 메뉴 입니다.

 

 

PC 로그인 설정 ( Hotmail 설정 ) 

 

핫메일 - http://www.hotmail.com/

 

윈도우8 에서는 핫메일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핫메일 사이트 방문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MSN 메신져 로그인 아이디 있으시면 됩니다. ^_^

가입할때, hotmail , live 계정으로 하지 않고 기존 메일주소로 가입을 할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메일로 2개의 메일이 오니, 자주 사용하는 메일로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메일은 차후에 패스워드를 찾거나 비밀번호를 찾을때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Windows 8 로딩 화면

 

윈도우8 로딩 화면이 심플하게 바뀌었습니다. 지렁이와 창문 대신에 동그라미 5개가 막 돌아갑니다. ^_^ 

 

 

Windows 8 Blue Screen

 

무서워던 죽음의 스크린이 요렇게 깜찍하게 바뀌었습니다. 간단한 해결책과 오류내용을 보여줍니다.

이제 쌔파란 블루스크린은 볼 수 업습니다만, 한 결, 편해진것 같습니다. 이것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해서 바꾼거겠죠.

 

 

Windows 8 시작화면

 

윈도우 8 설치 후 시작 화면 입니다.

조금 낯설죠. 스마트폰을 이용중이시다면, 간편하게 위젯 배열을 한 것으로 보일수도 있습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 버튼을 누르면, 앞으로 위 화면으로 자동 복귀 됩니다.

인터넷을 하던, 날씨를 보던, 음악을 듣던 [윈도우키]만 누르면 [시작화면]으로 돌아갑니다.

Alt + Tab 을 하면 기존 처럼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을 모바일 또는 스마트기기에서 쉽게 사용할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 보여집니다. 스마트TV나 스마트폰 태블릿PC가 되겠죠.

 

정겨운 [내 컴퓨터] 아이콘을 보고 싶다면 왼쪽 하단에 위치한 [데스크톱]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Windows 8 데스크톱 화면

 

익숙한 윈도우7(Windows 7) 바탕 화면과 동일합니다.

윈도우 + C 키를 누르면, 이와 같은 사이드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다만, 익숙한 윈도우 로고 모양이 안보이네요. 

로고모양은 사라졌습니다. 대신에 [시작화면]이 생긴거겠죠 ^_^;;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고, 불편합니다. 왠지 시작 버튼을 눌러서 시작을 해야할것만 같은 느낌이랄까요.

 

Windows 8 구 시작 메뉴

 

윈도우 + X 키를 누르면, 이전처럼 [시작] 메뉴와 비슷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단축키가 많이 생겼습니다. ^_^ 이제 슬슬 익숙해져야 할 때인가바요.

 

 

Internet Explorer 10 Release Preview

 

Internet Explorer 10

 

[시작화면]에서 실행한 인터넷 익스플로러10 화면 입니다.

모바일기기에서 실행한 화면 같아보이네요. ^_^

희한하게 ^_^ 깔끔합니다. 다만 데스크톱에서 실행한것 보다는 조금 불편해보입니다.

 

 

Internet Explorer 10

 

스마트 기기에서는 참 편해보입니다. ^_^

다만 터치감이 어느정도 부드럽느냐에 따라 오작동(미스클릭) 등이 발생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Windows 8 - Internet Explorer 10

 

육안상으로 보이는건 Internet Explorer 9 와 비슷합니다.

IE10 에는 플래쉬가 기본 탑재되어 있어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 옵션

 

윈도우7 기준, 별 반 다를건 없어보이네요.

 

 

 

굳이 구분하자면, 데스크톱용 익스플로러모바일용 익스플로러 를 어떻게 실행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Alt + Tab 키를 누르면 , 이전과 같이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의 아이콘 모양으로 해당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가볍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윈도우7 파일 복사

 

윈도우8 파일 복사

 

파일 복사중 , 기존과 같이 남은시간을 볼 수 있으며,

복사 되는 속도를 체크 할수 있으며 복사 도중 [ 일시정지 ] 시킬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윈도우 탐색기 메뉴 입니다. 깔끔하고 여러 메뉴가 오밀조밀하게 모여있습니다.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메뉴 입니다. ^_^ 추가로 생긴 메뉴는 크게 없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 하면 시작메뉴에 추가가 있습니다. 그 메뉴를 추가하시면 메인 [시작메뉴]에 추가되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위젯추가 같은 자주 사용하는 걸 메인화면에 출력하는 기능입니다.

 

 

 

메뉴중, 시작 화면에 사이트 추가 이 기능이 위젯추가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메인 화면에 보이게 하여 자주 쓸때 사용합니다.

이 기능은 익스플로러만 있는것이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에 해당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에 추가 해놓으면 편합니다.

 

 

시스템 등록정보

 

윈도우7과 비슷, 아니 거의 동일합니다. 바뀐건 Windows8 로고겠죠.

 

 

 

Windows 8 K 버전이 나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2011년 6월 윈도우7 PC 구매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Windows 8 K 버전을 제공한다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밝혔는데요. ^_^ 궁금합니다. 어떤 추가 기능이 생길지...

 

 

윈도우8 제어판

 

윈도우8에 기능추가 를 누르면 위에서 보신 Windows 8 K 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만 정품 Key 구매할시에요.

 

 

윈도우7과 비슷하다보니, 윈도우7 사용중이신분 꽤나 익숙하게 느껴지실겁니다.

다만, 아직 윈도우7 을 접하지 못하신 분들은, 처음 윈도우7를 보듯이 약간 부담스럽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아직 Release Preview는 정품 출시판과 거의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사용을 해본 결과 꽤나 괜찮습니다.

 

윈도우8 출시하면, 한국사용자에 맞게 추가 트윅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좋습니다. 다만 아직 발매도 안한 OS 이기 때문에 출시전까지 조금에 수정은 가능할것 같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일부는 PC와 모바일을 합치는것이 힘들고, 어울리지 않다고 말하는데.

 

뚜껑을 따봐야~ 알것 같습니다. 윈도우폰이 대중화가 될수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투자하는 만큼, 사용자들의 편의를 많이 제공하니, 체험하고 싶은분은 서두르세요~ ^_^

 

윈도우8 사용기 동영상

 

^_^ 간략하게 동영상을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720P로 찍었으니, 한 번 휙 둘러보세요.

 

 

Windows8-ReleasePreview-UpgradeAssistant.exe

윈도우8 시험판 다운로드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release-preview

IE10 소개

http://windows.microsoft.com/en-US/Wwindows-8/internet-explorer

 

이상 멋 쪄 였 습 니 다람쥐 ^_^

 Win_RC_3_PS_R_ko-kr

WINDOWS 8 시험판

Microsoft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