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obile

GOMBOX :: 인코딩없이 스마트폰으로 무선 영상 전송하기

멋쪄  2012. 5. 31. 20:24

GOMBOX : 인코딩없이 스마트폰으로 무선 영상 전송하기

 

 

 

 곰플레이어로 익숙한 아이콘 , 자주 사용들 하시지요. 이번에는 그래텍에서 모바일용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곰박스는 PC에 있는 동영상을 인코딩후 업로드 하는 과정을 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볼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단, 업로드 하는 시간은 ^_^ 어느정도 걸립니다. 장점은 내가 올린 영상을 카카오톡으로 다른 친구들에게도 공유할수 있습니다. 그게 곰박스에서 내세우는 장점인것 같습니다.

 

 

 

 곰박스(PC) 다운로드

 

http://gombox.gomtv.com

 

 곰박스(스마트폰)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etech.gombox

  곰박스 다운로드

 

곰박스(PC)

http://gombox.gomtv.com

곰박스(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etech.gombox

곰박스(IOS)

http://itunes.apple.com/kr/app/gombagseu-gombox/id506291823?mt=8

 

곰박스 주요 기능은, 인코딩 과정을 하고 추가로 핸드폰으로 업로드 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곰박스 자체 웹하드(20GB 제공)에 파일을 업로드하여,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하는 케이블도 필요없이

 

PC에 있는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볼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해당 영상을 카카오톡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영상 재생도 끊킴없이 잘 재생 됩니다.

 

물론 자막있는 동영상, 자막도 잘 나옵니다.

 

단 Wi-Fi 가 아니면, 요금이 많이 부가될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곰박스를 사용하려면, PC용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어플 두개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GOMBOX 앱을 실행한 뒤,  PC에서 "곰박스"를 실행합니다.

 

 

 

 스마트폰과 PC 모두 프로그램 실행후, 스마트폰에서 인증키로 연결하기 클릭하고, PC 프로그램 하단의 인증키를 입력하시면 연결이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과 PC가 연결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과정에서만 필요합니다.

 

 

 

설정 부분에서 인코딩 사용을 선택하시고, 곰박스 계정 사용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곰스페이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카카오톡 친구와 영상 공유를 할 수 없습니다.

 

 

 

이 과정은 업로드 하는 과정에서 이루어 집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 둘 다 사용가능합니다.

 

 

 

파일추가하여 영상을 핸드폰으로 전송시키면 됩니다.

영상 전송후 프로그램을 켜 놓으면 곰스페이스로 업로드 합니다. ^_^

카카오톡 친구와 영상공유를 할수 있죠.

 

 

 

 

스마트폰 곰박스 도움말 입니다.

^_^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다만, 사용하고 불편했던 점은, 인코딩 과정은 없어도 좋은데, 친구들과 영상 공유를 하려면 해당 프로그램을 일정 시간 켜놔야 된다는 점이 조금 불편합니다. 그래텍(곰플레이어) 에서 모바일에서도 여러가지 신경을 쓰고 있네요.

제가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여 그런지는 몰라도, 어찌됐든 불편한건 비슷비슷하더군요. ㅎ_ㅎ;;

 친구들과 공유한다는 목적이 있다는 것 하나만 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