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게임

디아블로3 : 오류코드 내용 및 해결방법

멋쪄  2012. 5. 17. 12:00

디아블로3 : 오류코드 내용 및 해결방법

 

 

디아블로3

 

 

- 디아블로3 Error12, 접속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

ㆁ유럽 서버 오픈전, 국외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가 로그인시 발생, 전세계 서버 오픈되어 접속 가능.

ㆁ패키지 상품 구매후 등록 하지 않았거나, 디아블로3 구매 이력이 없는 인원에게 발생하며 패키지 상품 구매후 아래의 사이트 접속후 게임관리 메뉴에 게임키를 등록 후 접속 하시면 됩니다.

 

게임 관리

접속주소 : https://kr.battle.net/account/management/claim-code.html

 

 

 

- 디아블로3 Error37, 서버 과부하

 

 

많은 유저들이 5월 16일 발생한 Error37 로 접속하지 못하여, 블리자드사에 항의를 많이 했습니다.
짧은시간 내에 많은 인원이 접속하다보니 해당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지금도 볼 수 있는 오류 입니다만, 차츰 해결되어질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디아블로3 종료 후 재 접속 시도밖에 답이 없는것 같습니다.

 

 

- 디아블로3 Error315300, 계정 입력 오류

 

 

 

BATTLE.NET 로그인

 

Error 315300

 

엉뚱한 계정을 입력시 또는 계정 입력창에 공백이 있는 경우, 아이디 / 패스워드를 다른 창에서 Ctrl + C / Ctrl + V 할 경우도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입력하면 나타나진 않겠지만, 계속 동일한 오류 코드가 발생한다면 윈도우 계정(사용자) 를 새로 만들어서 로그인을 시도하라고 블리자드측 에서 말하네요.

- 디아블로3 Error14009, 배틀넷 캐시 폴더 오류

 

배틀넷 캐시 폴더 오류로 인하여 해당 폴더를 삭제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윈도우 XP [Windows XP]
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Application Data\Battle.net
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Application Data\Blizzard Entertainment\Battle.net

윈도우 7 [Windows 7]
C:\ProgramData\Blizzard Entertainment\Battle.net
C:\ProgramData\Blizzard Entertainment\Blizzard Entertainment\Battle.net

해당 경로의 캐시 폴더를 삭제하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패치내용까지 삭제 되므로, 두 게임을 이용하고 있다면 해당 게임은 다시 한번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디아블로3 Error3006, 버그로 인한 로그인 장애 오류

 

 디아블로3 퀘스트 과정중 기사단원(A.I) 용병에게 장비를 주는 순간 발생하는 오류로 현재까지 패치가 되지 않았으며, 곧 해결되겠지만, 베타테스트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결과물이라고 많은 분들이 얘기 하고 있습니다.
단, 악마사냥꾼 캐릭터에게만 발생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디아블로3 버그가 계속 발생될 것 이라고 추측들 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악마사냥꾼 캐릭터를 이용하시는 유저분들이 위 방법을 하지 않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 디아블로3 Error108, 미완료 클라이언트로 설치 하였을때 발생하는 오류

 

100% 완료 되지 않은 클라이언트로 설치가 되었을때 발생 합니다. 혹은 설치가 정상적으로 마무리 안된 경우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이전글 참조  

디아블로3 :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받기 http://sunjinsu.tistory.com/433

이전글  클라이언트로 다운로드로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 기타

 

- 접속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 (방화벽 및 라우터 사용자)

라우터 혹은 방화벽 사용자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방화벽과 라우터에, 80, 1119, 6881 ~ 6999 번 포트를 등록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 로그인 창이 회색으로 활성화 되지 않는경우 ( 접속 버튼 클릭이 되지 않는 경우 )

계정 이메일 인증과 배틀태그 생성 중 둘중에 한가지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다. 디아블로3를 즐기기 위해서는 이메일 인증과 배틀태그 생성이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