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Me

어떤 프로그램이 애드웨어 일까요?

멋쪄  2010. 6. 8. 17:52

 어떤 프로그램이 애드웨어 일까요?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정의

애드웨어는 소프트웨어 자체에 광고를 포함하거나 아니면 같이 묶어서 배포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프로그래머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면서 개발 비용을 애드웨어를 통해서 충당할 목적으로 주로 사용되며, 어떤 경우는 사용자가 무료 또는 아니면 할인된 가격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도록 하는 조건으로 광고를 삽 입하기도 한다. 광고를 통해 얻은 수입은 프로그래머가 소프트웨어 제품을 작성, 유지 또는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한다.

어떤 애드웨어는, 셰어웨어이기도 한데, 이 말은 일반적인 셰어웨어 프로그램과 구분해야 한다. 일반적인 셰어웨어 프로그램과의 차이점은 이런 프로그램들은 주로 광고를 통해서 지원을 받는다는 점이다. 이런 경우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등록"해야만 한다. 애드웨어는 조금 이상하기도 하다.


  

저의 경우는 제가 설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설치하였는데. 전혀 엉뚱한 파일이 설치가 되면, 그 프로그램을 애드웨어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행 법은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약관 또는 설치옵션에 [V] 체크 표시로 체크되어있는걸 실수로 [다음] - [다음] 하여 설치하였습니다.

그러나 제가 설치한 프로그램은 당연히 설치가 되었고, 제가 원하지 않는 파일이 설치가 됐습니다.

이 파일은 제가 볼때는 애드웨어인데, 법적으로는 [V] 체크표시를 지원하므로, 사용자에게 동의를 받았다는 의미로 해석이 된다고 합니다.

 

몬놈의 법이 이따구인지는 ㅎ_ㅎ;; 애드웨어 만드는 사람이 ㅎ_ㅎ 윗사람을 구슬려서 인걸까요 ?

제가 법의 무지해서 그런걸까요?

 

설치옵션에 [V] <- 체크표시 하나 덜렁 걸어놓고, 사용자 동의를 받았다.

보통 애드웨어가 설치되는 PC는 컴퓨터초보자의 경우나, 프로그램 설치시 설치옵션을 보지않고 설치하는분들에게 주로 설치가 됩니다.

 

물론 애드웨어 바이러스는 위의 있는 [V] 체크표시도 지원하지 않는경우도 많구요.

허나, 허위백신... PC에 실제 바이러스가 없지만, 쿠키폴더나 임시폴더를 검색하여 이메일 또는 정보를 노출시키거나, PC의 과장된 바이러스가 탐지되었다고 알려주어, 고객에게 유료치료를 요구하는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프라이버시,스캔,개인정보보호,SxxxT 별의 별 명칭을 다 붙여놨습니다.

 

단, 위 프로그램이 정말 그렇게 광고하고 써있는 만큼의 역활을 할까요???

애드웨어 100개중 1개? 정도 제 역활을 한다고 해도 전 믿지 않습니다.

 

왜? 그들은 돈벌이로 하기 때문에... 애드웨어/바이러스 프로그램인데도 불구하고 백신회사에 연락하여 이렇게 하겠죠.

 

왜 이게 당신 백신제품에서 진단이 되느냐, 오진 아니냐, 해지 해달라고요,

 

이놈의 엿같은 법 때문에 백신회사에서 어쩔수없이, 애드웨어 프로그램의 길을 열어줄수 밖에 없습니다.

 

허위백신 또는 애드웨어 제품의 수입이 몇억~ 몇십억 이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정상적인것으로는 안되나 봅니다.


그리고 추가로, 이것이 정상적인 광고(?) 로 자리를 잡아가나 봅니다.


하긴 위 방식이 나쁜건 아니죠, 어떤 프로그램이냐에 따라서 달라지는거니깐요. 허위백신들 요놈들이 문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