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rogram File

알라미 : 컴퓨터 자명종 (PC알람)

멋쪄  2010. 5. 12. 23:52

알라미 : 컴퓨터 자명종 (PC알람)

 

Alarmy.zip

설치형 프로그램이 아닌 압축을 풀고 Alramy.exe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프로그램은, 지정된 시간 가격으로 알람을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10분~20분~30분~1시간 마다 알람설정을 할수 있으며, 목소리만 예쁠것 같은 여성분이 시간을 말해줍니다.

 

처음 설치하면, 바탕화면위 Alarmy 아이콘과 함께 Tray 표시줄에 네모시계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Tray 시계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2~3가지 메뉴중 [환경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위 기능이 다 인데요. ^_^

위에서 시계모양을 동그랗게 변경시키거나, 배경색을 바꾸거나 Tray 아이콘의 인터페이스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다른 알람프로그램과 다른점은, 컴퓨터 비프음으로 매시 정각마다 뻐꾸기 시계처럼 알람을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보통 컴퓨터 비프음이 들려오는 경우는 하드웨어에 오류가 있을때 종종 들을수 있는데요...

 

설치형 프로그램이아니기 때문에,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려면, 위의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 을 체크하시면 PC시작시 자동 실행됩니다.

 

[매시 정각마다 비프음 울리기]을 체크해놓고, 12시 정각이 되면, 비프음이 뻐꾸기 시계처럼 12번이 울립니다.

 

 

^_^ 어찌보면 신기한데.... 어찌보면 소음이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만 ^_^

스피커 볼륨을 줄였을때도, PC에서 비프음은 소리가 줄여지지 않으니 ㅎㅎ 정해진 시간을 알수 있겠다 싶었네요.

단, 공공장소나 회사에서 하면 ;; 욕 대박 먹을것 같습니다만.. ㅎ_ㅎ 자중해서 사용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