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바이퍼럭스 : 클레버 타키온 퀄컴퀵차지2.0 고속멀티충전기!

멋쪄  2016. 12. 24. 00:14

바이퍼럭스 :  클레버 타키온 퀄컴퀵차지2.0 고속멀티충전기!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바이퍼럭스에서 만든 "클레버타키온 4포트 퀵차지2.0 휴대폰 고속멀티충전기" 입니다.

 

이름이 조금 길죠 ^_^? 이름은 길지만, 제품은 짧고 빠르게 충전 되는 고속멀티충전기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43W출력 / 4포트 USB / 퀄컴퀵차지2.0 / 스마트고속충전지원 / AI인공지능충전 / 다중보호회로IC장착 / 배터리셀 전기적충격방지 / 전원LED인디케이터 있습니다.

 

또 하나의 가장 큰 특징은 전원일체형 이라는거죠. 전원플러그 일체형이라는 말은 제품 개봉사진을 보면서 천천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클레버타키온 멀티충전기 본체와 사용설명서 2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게 ^_^ 전원플러그 일체형 멀티충전기 입니다.

 

깔끔함을 좋아하시는분이라면 ^_^ 전원일체형 멀티충전기를 무지 좋아하실겁니다.

 

사무실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거나, 벽 콘센트에 연결해서 사용할때 엄청 편리한 방식 이네요.

 

단, 장점이 있으면 ^_^ 불편함도 있지만요.

 

 

 

 

제품 사용설명서 입니다.

 

AI Technology 기능은 제품자체에서 전류량을 지능적으로 식별하여 최적의 속도로 충전해주는 기능 입니다.

 

Qualcomm Quick Charge 2.0 기능은 기존의 충전속도를 75% 더 빠르게 향상시킨 새로운 기술 입니다.

 

Qualcomm Quick Charge 2.0 기술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아래에 내용처럼 많습니다.

Samsung Galaxy S6, Samsung Galaxy S6 Edge, Samsung Galaxy S6 Edge Plus, Samsung Galaxy S7
Samsung Galaxy S7 Edge, Samsung Note 4, Samsung Note Edge, Samsung Note 5

LG G4, LG G5, LG G Flex2, LG V 10, LG V 20

Google Nexus 6

Xiaomi Mi 3, Xiaomi Mi 4, Xiaomi Mi Note, Xiaomi Mi Note Pro

Xiaomi Mi 3, Xiaomi Mi 4, Xiaomi Mi Note, Xiaomi Mi Note Pro

HTC Butterfly 2, HTC One (M8), HTC One (M9)

 

이 외에도 지원하는 제품은 많으나, 국내에서 종종 보는 스마트폰 위주로 체크 했습니다.

 

스마트폰도 있지만, 최신형 보조배터리도 빠르게 충전이 가능 합니다.

 

Charge Control Fuction 기술은, 배터리 70%~80%에서 충전속도를 줄여 제품의 전기적인 충격을 방지하는 충전보호 기술 입니다.

 

제품 사진을 보면, 3개의 포트는 인공지능충전 기능 / 1개의 포트만 퀄컴퀵차지2.0 충전을 지원 합니다.

 

 

 

 

 

제품 옆면에는 VAPALUX Clever Tachyon 제조사,제품명이 적혀 있습니다.

 

전원 플러그 쪽에는 제조년월일 A/S연락처 제품스펙이 투명 스티커로 부착 되어 있습니다.

 

제품명: Clever Tachyon 4Port Turbo Charger
정격입력: AC100~240V, 50/60Hz 1.5A
최대출력: 5V DC 0.5~2.4A/43W MAX
수입원: (주)바이퍼럭스

A/S 연락처: 02-719-4532

 

 

 

 

 삼성 9V 고속충전기와 바이퍼럭스 고속멀티충전기와 크기 비교 입니다.

 

바이퍼럭스 제품이 크기는 크지만, 4포트를 생각한다면 그렇게 큰 크기도 아닙니다.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충전기의 크기는 가로48mm 세로27mm 높이60mm 입니다.

 

 

 

 

고속멀티충전기 치고는 비교적 크기가 매우 작습니다.

 

총 4개의 포트가 있으며, 주황색 포트가 퀄컴퀵차지2.0 포트 입니다.

 

전면부의 제품 작동 표시 LED가 있어서 제품이 작동 되는지 LED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ED가 없는 제품은 제품이 정상작동 하는지 체크가 되지 않아서 고장를 사용자가 인지하기 어렵지만 이 제품은 제품의 고장을 사용자가 쉽게 인지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고속충전기의 제품 스펙 입니다. 정격출력 DC 9V, 1.67A OR DC 5V, 2.0A  / 정격입력 0.50A

 

Clever Tachyon 4-PORT Turbo Charger 스펙 입니다. 최대출력 5V DC 0.5~2.4A / 43W MAX / 정격입력 1.5A

 

Clever Tachyon 4-PORT Turbo Charger 제품의 정격출력이 나와있지는 않지만, 제품 스펙상으로는 삼성충전기의 스펙이 더 높은것 처럼 보이지만, 정격입력 자체에서 바이퍼럭스 제품이 1A가 더 높네요.

 

 

 

책상 위의 멀티탭에 "클레버 타키온 고속충전기"를 연결 했습니다.

 

전원이 연결 되면, 전면포트에 LED표시 등이 표시되서 작동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체 포트 AI 기능으로, 인공지능충전이 가능 합니다.

 

 

 

 

고속충전 테스트를 진행 했습니다.

 

고속충전지원 케이블로 충전을 하니, 둘 다 "스마트 고속 충전" 으로 충전이 진행이 잘 됩니다.

 

글씨가 너무 작아서 최대한 확대를 해봤습니다.

 

스마트 고속 충전은 퀄컴퀵차지2.0 충전으로 진행이 되었다는 표시 입니다.

 

 

 

 

충전에 사용한 스마트폰은 갤럭시S6엣지 입니다.

 

고속충전포트가 아닌, 일반 포트에 고속충전케이블과 / 일반충전케이블 2개를 비교 해봤습니다.

 

일단, 두 포트 모두다 충전완료 시간은 비슷 했습니다.

 

일반 유선충전으로는 3시간 정도 걸리는데, 고속충전이라는 말만 안뜨지 거의 고속충전속도와 비슷한 속도로 충전이 진행이 됩니다.

 

 

 

 

9% -> 68% 까지 충전 되는 시간은 총 37분 걸렸습니다.

 

스마트 고속 충전은 시간당 충전비율을 따지기는 어렵지만... 1%에서 62% 정도까지 대략 30분이 걸리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Wi-Fi / GPS 를 켜놓은 상태에서 충전을 진행해서, 해당 기능을 끄고 충전 하면 더 빠르게 충전이 될 수도 있습니다.

 

 

 

 

USB전압전류테스트기가 고장나서 정확히 전류를 측정 하지는 못했지만, 제품소개에는 기본 9V 삼성고속충전기 보다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 했습니다.. 바이퍼럭스 충전기는 11V 로 충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포트당 최대 2.4A의 충전속도를 지원합니다. 충전시에는 정격출력이 미세하게 오차는 있습니다. USB전압전류테스트기에 오차는 있습니다.

 

 

 

 

 

아쉽게 USB전압전류테스트를 하지 못한게 정말 아쉽습니다. 하지만, 지인에게 USB 전압/전류 테스트하는걸 구했네요.

 

퀄컴 퀵차지 정식 지원을 안하는 제품인지는 모르지만, 사진처럼 12V가까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삼성전용 충전기도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USB TESTER 제품 자체의 신뢰도가 많이 없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원플러그 일체형 멀티충전기는 위 처럼 벽면에 있는 콘센트에 사용할때 참 깔끔 합니다.

 

물론, 케이블을 연결 하면 지저분할수도 있지만 ^_^ 거추장스러운 전원케이블이 없어서 이점이 좋았습니다.

 

 

 

 

물론, 벽면 콘센트도 좋지만, 책상 위 멀티탭에 연결해도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책상 아래에 멀티충전기를 연결 해도 괜찮구요.

 

 

 

 

전원플러그 일체형이기 때문에 분리도 쉬워야겠죠?

 

그래서 양 옆면에 분리하기 쉽게 홈이 파져 있어서, 콘센트에서 분리 하기 편리 합니다.

 

 

 

 

최근 새로 나온 샤오미 2세대 보조배터리도 퀄컴퀵차지를 지원해서 고속충전이 가능하여 빠르게 충전이 가능 합니다.

 

물론, 아이패드도 고속충전은 아니지만, 꽤나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맨날 아이폰충전기 가지고 다니기도 불편한데, AI 기능으로 다양한 제품에 맞는 빠른속도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각 포트의 간격의 여유가 있기 때문에, 두꺼운 USB포트를 연결 해도 여유 공간이 있습니다.

 

플라스틱형 케이블은 조금 뻑뻑한 느낌은 있었으나, USB포트가 헐렁거리는 것 보다는 고정이 잘 되서 좋았습니다.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제품 사용후기!

 

고속충전포트가 아닌 AI 충전포트는 인공지능 답게 제품의 속도에 맞게 빠르게 충전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3 / 갤럭시S6엣지 일반충전 할 때 보다 더 빠르게 충전 됐습니다.

 

제품 충전 테스트는 총 3개의 충전케이블로 테스트 했습니다.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케이블과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케이블로 테스트 했으나, 고속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케이블만 충전속도가 조금 느렸고, 고속충전이 지원 되는 케이블은 조금 더 빠르게 충전이 됐습니다.

 

퀄컴퀵차지2.0 충전기술은, 간단히 말해서 30분만의 60%이상 충전을 할 수 있는 기술로 생각 하면 됩니다.

퀄컴퀵차지2.0 을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 / 아이패드도 퀵차지2.0 정도의 속도는 아니지만,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가격은, 2016년 12월 22일 네이버 기준 24,000원 입니다.

다른 회사의 멀티충전기 제품들과 비교 했을때 조금은 비쌀수도 있으나, 퀄컴퀵차지 지원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 가격도 아닙니다.

 

일반 멀티충전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기존 멀티충전기도 좋지만 고속충전이 가능한 제품이 있다면 한번 고려 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기존 분리형 멀티충전기의 단점으로 지적 되는 전원플러그 케이블 내구성이 약해서 케이블을 건들면 전원이 분리 되는 경우도 있는데, 전원플러그 일체형은 그 단점을 해결하고 휴대성과 깔끔한것을 좋아하는분께 딱 입니다.

 

별도의 어댑터가 없는 것도 참 간편 합니다. 제가 생각 하기에는 여행용이나 회사 책상 위에 쓰기에 딱 좋을것 같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바이퍼럭스 제품을 받고 나서는 집에서 삼성 고속충전기를 사용 하고, 회사에서는 이 제품을 사용하니 편리하네요.

 

 

이 사용기는 스마트폰카페 체험단(http://cafe.naver.com/bjphone)을 통해 제품을 제공 받고, 직접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