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블럭탭 : 다용도 멀티탭 보관함 BLOCK TAP!

멋쪄  2016. 6. 20. 14:32

블럭탭 : 다용도 멀티탭 보관함 BLOCK TAP!

 

 

오늘 소개할 제품은, 블럭탭(BLOCK TAB) 멀티탭 입니다.

 

블럭탭은, 다용도 멀티탭으로 인테리어와 다용도 기능성을 합친 수납형 멀티탭 입니다.

 

고급형 멀티탭으로 가격대는 조금 비싸지만 인터레리어와 기능성은 엄청 좋습니다.

 

 

 

 

제품 박스 크기는 멀티탭 치고는 엄청 큽니다.

 

200ml 우유 보시면 어느정도 크기인지 짐작이 가시죠?

 

제품포장은 일반 뽁뽁이가 아닌 두툼한 에어캡으로 포장되어 있어서 파손 걱정은 없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블럭탭(Block Tab) 본체, 메뉴얼, 스티커 3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품 홍보사진에는 다양한 색이 있는데, 현재는 화이트 /블랙 조합의 제품만 판매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제품 스티커는, 각 멀티탭 버튼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전제품 이미지가 있고, 그 외 메모할 수 있는 스티커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멀티탭 사용시 불편한점 중 하나인 부분도 참 여러 번 생각한 것 같네요.

 

 

 

 

블럭탭 전체 크기 입니다.

 

크기는 Width 370mm * Depth 237mm *Height 97mm, 무게는 2Kg 입니다.

 

일반 5구 멀티탭 기준으로 5개 정도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명은 전기기기용 접속기 입니다. 모델명은, 제품마다 USB포트 갯수, 무선충전, IOT 기능마다 세부모델명이 다릅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6멀티탭 + USB 3포트, MRPB-1000N 입니다.

 

6구 멀티탭과 비슷하게 16A 이상은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네요.

 

PC / 모니터 / 공유기 / 스피커 / 충전기는 무시 하고 사용하셔도 되겠네요.

 

제품 총 전압은 3520W로 표준 멀티탭 기준 2배 용량 입니다. 제품 디자인은 Designed by BOXER 되어 있네요.

 

 

 

 

6포트 멀티탭과 3개의 USB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가운대에 [세로] 로 있는 버튼이 전원 버튼 입니다.

 

멀티탭은 PUSH 버튼 형식으로 사용하는 멀티탭만 PUSH 하여 사용이 가능 합니다.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는 PUSH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는 제품 대기전력을 절약 할 수 있다고 합니다.

 

USB포트는 5V.2A 고속충전은 아니지만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충전이 가능 합니다.

 

 

 

 

옆면 분리할때에는 윗부분을 살짝 들어올리는다는 기분으로 빼시면 됩니다.

 

블럭탭 내부 구조는 좌 / 우 3개씩 콘센트가 있습니다. 전원케이블 길이는 얼추 2m ~ 2.5m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블럭탭의 장점은, 맥 충전기처럼 길쭉한 전원케이블도 충전이 가능한점 이라고 하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충전기와 공유기전원을 한꺼번에 연결해도 다른 콘센트에 지장이 없습니다.

 

 

 

 

뒷판도 분리가 가능 합니다. 뒷판에는 멀티탭에서 발생하는 열을 배출하기 위해 구멍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원케이블을 한곳으로 정리할때 뒷판을 분리해서 케이블을 한쪽으로 모을때 분리하고 하면 편합니다.

 

상단부도 분리는 가능하지만 대도록이면 상단부는 분리 안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제품의 전원을 연결하고, 가운대 전원 버튼을 누르면 6개의 콘센트와 3개의 USB포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사용하는 콘센트는 눌르면 빨간색등이 들어오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버튼을 눌러서 대기전력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콘센트는 좌 / 우 1,2,3 . 1,2,3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위 콘센트 사진에 보시면, 콘센트 앞마다 동그라미가 하나씩 있는데 그게 위 순서대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이 어두워서 잘 안보이지만, 앞면에 보이는 동그라미가 있습니다.

 

해당 콘센트의 그림 스티커를 부착하면, 헷갈리지 않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림에 없는 제품이라면, 메모 스티커를 부착하고 제품명을 적으셔도 됩니다.

 

 

 

 

제가 회사에서 사용하는 USB선풍기가 있습니다. 우측 멀티탭 제일 첫번째에 연결했습니다.

 

첫번째 멀티탭 밑에 동그라미 3개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일 우측 3번째 버튼만을 눌러서 USB선풍기를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물론, USB선풍기 정도는 멀티탭이 연결하지 않고, 전면부에는 USB포트에 연결해도 잘 작동이 됩니다.

 

USB타입의 가습기, 선풍기 등은 왠만한 제품을 다 잘되네요. 물론 스마트폰 충전도 잘 됩니다.

 

 

 

 

전면부에 있는 3개의 USB포트로 부족하다면, USB멀티충전기를 블럭탭 안에 혹은 밖에 연결 해서 추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깔끔하게 사용하시려면 내부에 넣으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집에는 총 3대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해서 모니터를 공중부양 시켜놓은 상태 입니다.

 

모니터가 공중부양 되지 않으신분들은 블럭탭 위에 모니터를 설치 하셔도 됩니다.

 

모니터 크기는 22인치 무게는 10Kg를 넘지 않는 선에서 사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저도 이제 6개의 콘센트에 PC 와 모니터 등의 스티커를 부착 했습니다.

 

왼쪽부터, 1.PC본체 2.유무선공유기 3.멀티충전기 4.모니터(1) 5.모니터(2) 6.모니터(3) 책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을 모두 연결 했습니다. 제가 모니터를 3개 쓰다 보니... 스피커 자리가 부족했네요.

 

일반적으로 PC를 사용하는 책상에는 1.PC 2.모니터 3.공유기 4.스피커 5.프린터 정도면 다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제 책상에 모든 장비를 블럭탭에 연결 했습니다. (스피커 제외)

 

전면 USB포트에는 스마트폰과 아이패드미니2 그리고 포트가 하나 남네요.

 

개인적으로 IT 제품을 여러개 사용해서 제일 우측에는 멀티충전기 스탠드가 있네요.

 

원래 PC 책상 위나 아래에 항상 멀티탭이 있어서 지저분했는데, 덩치는 좀 크지만 블럭탭으로 케이블을 한 곳으로 모아서 정리하니깐 깔끔하네요.

 

멀티탭이 가운대에 있어서 모든 전원케이블 길이를 생각하지 않아도 여유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벨크로 나 케이블로 나머지 선 정리를 하면 더 깔끔하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PC 책상에도 어울리지만 TV 선반에 TV,셋톱박스 기타 장비들 정리에도 참 깔끔할것 같습니다.

 

 

 

 

블럭탭(Block Tab) 제품 사용후기!

 

저렴한 제품의 멀티탭 박스는 한 번 사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만원 가량의 작은 박스로 멀티탭을 숨겨 놓는 플라스틱 박스였는데, 그 제품을 처음 사용할 땐 참 좋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그 사이에 먼지도 들어가고, 선정리도 힘들더라구요.

 

블럭탭을 사용 전에 회사PC, 집PC 선이 정말 난장판 이였습니다. 지저분한걸 알지만 선 정리가 정말 귀찮거든요.

직접 제 책상에 블록탭을 사용 해보니 책상과 책상 뒷면에 있는 선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네요.

블록탭 제품사용 예) 를 보니, 모니터 받침대로 사용해서 모든선이 가운대 블럭탭으로 내부에서 선 정리도 할 수 있어서 정말 깔끔했습니다.

 

제품 가격이 일반 멀티탭에 비해, 비쌉니다. 다만, 다 용도로 모니터 스탠드 + 멀티충전기 + 멀티탭 + 케이블 정리까지 생각한다면 투자할만한 가격이라고 생각 됩니다.

 

블럭탭의 단점이 뭐가 있을까? 곰곰히 생각 해봤습니다.

제품을 사용 하면서 저 빨간불을 On/Off 하는 버튼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전원이 ON 되어 있는건 Push 버튼으로도 알 수 있거든요. 미세한 불빛이 PC 하면서 신경이 쓰일수 있거든요. 차후 개선이 되어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IOT 제품은 출시가 되지 않았는데, IOT 지원하는 블록탭, 가격대만 잘 나온다면 정말 다용도 멀티탭이 될 것 같네요.

 

 

 

‘이 사용기는 마루느루 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