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belkin : 갤럭시S6 엣지 벨킨 무선충전 패드!

멋쪄  2016. 1. 23. 23:36

belkin : 갤럭시S6 엣지 벨킨 무선충전 패드!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그 유명한 벨킨(belkin)사의 Qi지원 무선충전 패드 입니다.

 

스마트기기 악세사리로 유명한 브랜드 벨킨, 비싸서 구입이 망설여지만 품질만은 끝내줍니다.

 

저도 아이패드 미니2 케이스는 벨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벨킨 박스를 개봉해볼까요?

 

 

 

 

박스에는 제품디자인과 제품 사용방법 등이 적혀 있습니다. 물론 영어로 적혀 있구요.

 

갤럭시S6 를 지원한다는 그림과 정품인증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정품인증 스티커가 있다는 소리는 국내에서 A/S를 받을수 있다는 소리 같습니다.

 

 

 

 

한국벨킨에서 공식 A/S를 받으실수 있으며, 제품박스를 보관하거나 무선충전기에 스티커를 부착하시면 추후에 국내에서 A/S를 받으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품박스를 버리시는분도 있지만, 부피가 작아서 보관하시는걸 추천 합니다. 스티커를 붙이면 희안하게 스티커 붙인 부위가 닳더라구요.

 

A/S 기간은 알아본 결과 2년 무상A/S 라고 합니다!!!

 

 

 

 

뒷면에는 무선충전기 연결방식 입니다.

 

무선충전기에 Micro 5핀을 연결하고 충전기에 연결 하면 된다 라는 간단한 그림 이네요.

 

 

 

 

제품박스를 개봉 하면, 동그라미로 사람문양이 보입니다.

 

무선충전 되는 스마트패드는 잘 모르겠는데,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무선충전이 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갤럭시S6 / 갤럭시S6엣지 / 갤럭시노트5 / 갤럭시 J7 / LG G4 / LG V10 무선충전 기능이 내장 되어 있는 폰 입니다.

 

갤럭시S4 / 갤럭시S5 / LG G3 / 모토로라 Moto MAXX 경우는 무선충전케이스를 사용했을 경우에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구성품은 제품사용설명서와 벨킨 무선충전기 본체 / Micro 5핀 USB 케이블 3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충전기는 동봉 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존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갤럭시S6엣지를 사용하고 있어서 삼성정품 9V _ 1.67A 제품의 충전기를 사용 했습니다.

 

벨킨 QI 무선충전 패드는 무선충전 패드 중의 1A 출력으로, 기존 스마트폰 충전기 아무거나 사용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쟁반형(?) 모양으로 블랙/화이트 조합에 색상의 무선충전기 입니다.

 

세부 모델명은, F8M474bt 입니다.

 

애플 제품에서 자주 볼 수 있는 Designed in ~ 디자인은 켈리포니아 Assembled in ~ 중국에서 조립 했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중국에서 제조 안한 제품 보기가 힘들죠. ^_^

 

 

 

 

제품 하단에 Micro 5핀 연결하는 단자가 있고, 기본 제공되는 벨킨 Micro 5핀 케이블 입니다.

 

케이블이 일반 안드로이드케이블에 비하면, 매우 두껍습니다.

 

아마 충전속도도 더 빠르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로, 케이블 연결부위가 단선되는 일이 없을것처럼 튼튼 해보입니다.

 

 

 

 

벨킨 무선 충전 패드의 크기는 111 x 111 x 111 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딱 손바닥 크기 보다 조금 작은 정도라고 할까요?

 

전체적인 테두리는 무광재질인데, 가운대 동그라미만 유광으로 되어 있어서 심플한 디자인이 참 멋지네요.

 

 

 

 

무선 충전이 되는폰은 아니지만, 벨킨 충전 패드에 올려보았습니다.

 

사진처럼 정 가운대에 놓아야 충전이 잘 됩니다. 하단의 belkin 글자와 오른쪽에 충전 LED램프가 보이네요.

 

 

 

 

충전이 되지 않는 안좋은 예를 보여드리려고 찍어봤습니다. 스마트폰 마다 무선충전단자 위치에 따라 조금은 다를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한쪽에 치우치거나, 가운대에서 벗어나면 충전이 안됩니다. 비록, LED 불이 들어와도 충전은 안될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 패드에, 스마트폰을 올려 두면 LED에 녹색불빛이 들어옵니다.

 

충전이 안될 때는 불빛이 들어오지 않거나, 주황색 불빛 또는 빨간색 불빛이 들어옵니다. 이때는 충전이 되지 않으니 스마트폰 위치를 변경하세요.

 

그리고, 벨킨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스마트폰 이외에 금속 제품을 올려두시면 안됩니다.

 

 

 

 

충전속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미세하게 오차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만 바랍니다.

 

스마트폰은, 갤럭시S6엣지로, 배터리용량은 2600mAh 입니다.

8시20분에 첫 충전을 시작 해서, 11시7분까지 총167분 충전 테스트를 했습니다.

 

1 ~ 50%는 1분당 1.48% 충전속도를, 1 ~ 100%는1.67% 충전 속도를 보여주었네요.
*충전기는 갤럭시6엣지 전용충전기를 사용 했습니다.

갤럭시S6 이후부터는 충전속도가 워낙 빠르다 보니, 다른 제품으로 테스트가 필요했는데 무선충전 되는 폰이 엣지 밖에 없어서 테스를 못했네요.

 

 

 

 

벨킨 무선 충전 패드 사용후기!

 

타 회사의 무선 충전 패드는 여러번 사용 해봤습니다. 타 회사 제품은 5V 0.5~0.7 A 까지 사용해봤습니다.

 

대신, 정말 충전이 느립니다. 갤럭시S3 쓰던 시절 보다 충전속도가 느리니, 충전이 편리하지만 너무 느려서 유선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더군요. 무선충전이라면 어느정도의 충전 속도는 되야 쓸텐데 말이죠.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S6엣지의 경우는 유선 충전속도도 빠릅니다. 물론 정품충전기를 사용 한 경우에요. 9V 1.67A로 충전 하다 보니 빠릅니다. 갤럭시S6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높은 전압으로 충전 하다보니 충전속도가 빠릅니다.

 

벨킨 무선 충전 패드 와 삼성충전기로 함께 충전 하니 생각보다 빠르게 충전 됐습니다.

일반 충전기로는 테스트를 하지 못했지만,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문제는 스마트폰이겠죠 ^_^

 

2시간 47분동안 1% , 100% 까지 충전이 되는걸 보니, 무선 충전 패드도 이제 쓸만해졌나봅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벨킨과 디자인, 충전속도 겠죠.

가장 큰 단점이라면, 비싼 가격이 있습니다. 평균 5만원 이상 나가는 가격. 삼성 무선충전기에 비해 비싼 가격이 걸림돌 이겠네요.

 

이 제품은 에누리체험단 & 벨킨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