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Huawei Y6 : 010-070 듀얼 화웨이폰 Y6 개봉기!

멋쪄  2016. 1. 18. 08:28

Huawei Y6 : 010-070 듀얼 화웨이폰 Y6 개봉기!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화웨이 공짜폰으로 유명한 HUAWEI Y6 입니다.

최근 LG U+ 전용폰으로 정식출시 되었습니다. HUAWEI Y6 는 LG 와 제휴를 통해, 010-070 듀얼폰 기능폰을 만들었습니다.

LG를 통해 정식 출시된 제품으로 제품박스는 빨간박스에 포장 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에서 간략적인 스펙은 적혀 있습니다. 개봉씰에는 스티커 훼손시 반품불가로 적혀 있네요.

 

 

 

HUAWEI Y6 박스를 개봉하면, 여느 스마트폰과 비슷하게 스마트폰이 가장 상단에 있습니다.

하단에는 부속품이 있겠죠? ^_^

 

 

 

화웨이 Y6 구성품 입니다.

스마트폰 본체 / 제품설명서 및 보증서 / 액정보호필름 / 배터리 / 충전케이블 / 충전기 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타 화웨이 제품에는 액정보호필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 LG와 제휴한 제품이라, 포함되어 있는건가 싶습니다.

 

 

 

 충전기는 5V 1A로 고속충전이 되지 않는 기본충전기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2200mAh 이고, Li-ion Polymer Battery 입니다.

요즘 대세인지 모르겠지만, 배터리는 1개만 주는군요. 고급형 제품은 일체형이 많죠.

 

 

 

제품보증서 및 설명서가 포함 되어있습니다.

http://consumer.huawei.com/kr/ 사이트에서 사용자 설명서를 다운로드 하거나 기타 정책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보증기간은 1년 입니다.

 

 

 

HUAWEI Y6 스마트폰 입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답게, 물리 홈 버튼은 없습니다. 크기는 72.1 x 143.5 x 8.5mm , 5인치 액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단의 좌 / 우 스피커가 있습니다. 스테레오는 아닌것 같은데, 은근 소리가 괜찮습니다. 사운드챔버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좌측스피커네요. 우측은 좌우 밸런스 때문에 맞춘 디자인 인것 같습니다. 사운드챔버 기능은 이어폰 사용할때 가능합니다)

 

우측 스피커쪽에 마이크가 부착 되어 있네요.  보급형 폰이지만, Android 5.1 에 HUAWEI "EMUI3.1" 체택 되었습니다.

CPU는 Qualcomm MSM8909 쿼드코어 라고 하네요. 램은 1GB로 매우 작지만, 고급형 게임&앱 작업이 아니라면 괜찮습니다.
내부 저장메모리가 8GB 라는게 아쉽지만, Micro SD 카드 지원을 합니다.

배터리는 2200 mAh 1개 입니다. 물론 탈착식 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제품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화이트가 좋은것 같습니다. 배터리가 작은 만큼 무게(125g) 또한 가볍습니다.

 

 

정면 상단부에는 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있으며, 후면부 카메라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우측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 상/하 버튼이 함께 있습니다. 물리 버튼은 전원버튼과 볼륨 조정 버튼 2개 입니다.

화면 캡쳐할때에는 볼륨 하 + 전원 버튼을 꾸욱 눌르면 캡쳐가 됩니다.

케이스 뒷 면에는 화웨이 와 U+ 추노마크가 각인. 뒷면케이스는 코팅이 되어 흠집이 잘 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본체 뒷면에는 국내 정식 출시 제품 답게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단 배터리는 중국풍 한문으로 되어 있네요.

상단부에는 Micro SD 하단부에는 유심 슬롯이 있습니다. 유심은 마이크로유심이고, Push 방식이 아니라서 뺄 때에는 앞에 있는 구멍을 클립이나 볼펜으로 밀면 유심이 빠집니다. 손가락으로는 빼기 힘드네요.

 

 

 

HUAWEI Y6 충전 중에는 왼쪽 상단의 충전중 불빛이 들어옵니다.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이라 설명하기도 참 어색하네요.

충전중에는 약간 주황빛색이 들어오고, 완전충전이 되면 녹색불이 들어옵니다.

 

 

전원을 켜면, HUAWEI 로고와 로딩중에는 U+ LTEME 로고가 보입니다.

최초 전원을 켰을때에는 로딩이 조금 오래 걸립니다. 그 이후에는 일반 스마트폰 로딩 속도와 비슷 합니다.

이상, 화웨이폰 HUAWEI Y6 개봉기를 마칩니다. 추가로 삼성Z1 타이젠폰과 비슷한 느낌이 있어서 느낌만 봤습니다.

 

 

 

화웨이 Y6 과 삼성Z1 느낌은 많이 다릅니다.

액정크기도 다르고, 버튼도 조금 다릅니다. 하지만 같은 점이 몇몇군대 있어서 살펴봤습니다.

 

 

 

HUAWEI 케이스 뒷면은 유광으로, 케이스 손상이 적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유행했던 유광 재질이죠.

삼성Z1은 무광으로 세련된 느낌이지만, 흠집이 잘 날 것 같은 재질 입니다.

 

 

 

 화웨이 Y6 내부는 갤럭시노트2 와 비슷한 느낌 입니다. 물론 제가 ^_^ 갤럭시노트2 를 3년동안 사용해서 느끼는 느낌 일지 모르겠습니다.

 

 

 

두 제품 다 옆면은 크롬 재질 입니다.  지금은 유행이 지난 크롬이지만, 크롬을 좋아하시는분도 계시죠.

화웨이 Y6 깔끔하게 잘 빠졌습니다. 15만원대 폰이라고 믿기지 않을정도로 ^_^ 괜찮게 나온것 같습니다.

 

Huawei Y6 제품 개봉후 느낀점

 

 화웨이 / 샤오미 중국제품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가성비 때문이겠죠.

 

아이폰6를 쓰는 중국분께 어느 제품이 더 좋냐? 라는 말에 샤오미도 좋지만, 중국 자국내에서는 화웨이가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네요. 샤오미처럼 무작정 배끼기가 아니기 때문이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특허도 많이 보유하고 있구요.

 

화웨이 Y6, 깔끔하고 내부UI에도 신경을 많이 쓴게 보입니다. 물론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답게 A/S 1년과 서비스도 많이 늘려가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 리뷰는 제품사용기로, 내부UI 및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보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엘지유플러스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