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SMART PLUS P1 : 국내최초 스마트IC탑재 6포트 멀티충전기!

멋쪄  2015. 8. 12. 10:39

SMART PLUS P1 : 국내최초 스마트IC탑재 6포트 멀티충전기!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멀티충전기 입니다.

 

스마트플러스 P1 제품은, 6개의 USB포트를 갖고 있고, Android / iPhone / MP3 / Tablet / Camera / Notebook다양한 기기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모든 스마트기기는 전류량과 받은 충전속도가 다릅니다.

 

스마트플러스 P1 제품은 국내최초 스마트IC탑재로 각 기기의 맞게 최적의 전류를 자동매칭(1~2.2A)으로 기기의 맞는 전류를 공급 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는 스마트한 제품 입니다. 

 

그럼, 스마트한 멀티충전기를 살펴볼께요.

 

 

 

 

스마트플러스 제품 포장 상태 입니다.

 

길쭉한 포장 형태를 갖고 있으며, 상단부에는 멀티충전기, 하단에는 전원케이블 및 구성품으로 포장 되어 있습니다.

 

제품겉면에는 Smart Power Tower 적혀 있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USB포트 6개, 50W 입니다.

 

제품 포장은 딴딴하게 포장 되어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제품의 충격을 방지하기 위해 상단부에 폼으로 잘 포장 했네요.

 

 

 

 

스마트플러스 P1 멀티충전기 구성품 입니다.

 

스마트플러스 P1 본체, 전원케이블, 품질보증서, 밀림방지 패드 총 4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플러스는 총 2가지의 색상으로 총 2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신기한건, [블랙] / [화이트-블랙] 제품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USB포트 부분의 색상으로, 블랙/화이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전원케이블은, 2구로 제품크기를 작게 만들기 위해 포트를 작게 만든것 같습니다.

 

멀티충전기의 대부분은 위 사진처럼 2구 전원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플러스 품질보증서 입니다.

 

7일이내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교체 또는 반품이 가능하고, 15일이내 문제가 생기면 제품의 상태에 따라 교환 A/S 가능합니다.

 

Smart+ P1 의 품질보증 기간은 1년 입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꼭 A/S 신청하세요.

 

스마트플러스 A/S고객센터 : 02-2120-3348

 

 

 

 

밀림방지 패드 입니다.

 

바닥면에 스티커처럼 붙여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바닥에 이물질이 많이 묻으면 물로 씻어서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잘 고정 됩니다. 지속적으로 활용가능한점 또한 매리트가 있네요.

 

이제 부속품 설명은 다 했으니, 본격적으로 Smart Plus P1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플러스 P1 화이트 제품은, USB 전면부만 화이트로, 전체적은 테두리는 블랙 입니다.

 

블랙 제품은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 이며, 검정 부분은 두 제품 모두 다 유광으로, 전체적으로 반짝반짝 거울처럼 비칩니다.

 

제품의 재질은 PC + ABS 재질이라고 합니다. 플라스틱과 ABS는 자동차 범퍼와 비슷하게 광택이 잘나는 제품 입니다.

 

140g의 가벼운 무게로 밀림방지 패드를 하지 않으면, 슬쩍 손으로 밀면 잘 밀립니다. 밀림방지 패드를 하지 않고 사용하다가 불편하시면, 그때 밀림방지 패드를 부착하여 고정 시켜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플러스P1 옆면과 정면 입니다.

 

정면에는 Smart 포트 2개 / iPad iPhone 포트 2개 / Android Phone 포트 2개 총 6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모든 포트에 여러가지 기기가 충전이 가능하지만, 정해진 포트에 연결해야 정해진 전압 전류의 충전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스마트IC칩으로, 아무포트에 연결 하여도 자동으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각 포트마다 헷갈리게 각인 글씨가 헷갈리게 만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타워형 멀티충전기로 공간절약과 케이블 연결이 간편 합니다. 옆면에는 SMART PLUS / Smart Power Tower 라고 적혀 있네요.

 

 

 

 

상단부에는 충전하면서 발생하는 열을 빼낼수 있는 홀(구멍)이 있어서 내부 열을 빼내는 공간이 있습니다.

 

뒷면 하단부에는 전원케이블을 연결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전원케이블은 KC인증으로 검증된 제품을 사용합니다.

 

 

 

 

바닥면에 제품 모델명과 제품스펙이 표시 되어 있습니다. 그 외 인증마크도 표시 되어 있네요.

 

정확한 모델명은, SMARTPLUS P1 입니다.

 

가장 중요한 제품 멀티충전기의 스펙이죠.

INPUT(입력) : AC100-240V  50-60Hz 2A(MAX)

OUTPUT(출력) : DC5V - 10A(MAX)(출력전압 12A (Best MAX)

 

6개 포트의 모든기기를 동시에 충전해도 각 포트에 최대 2.2A로 고속충전이 가능 합니다. 이점 또한 스마트플러스의 장점 이죠.

 

스마트플러스P1 의 또 다른 이름은, Smart Power Tower 인것 같네요. 자주 등장 합니다.

 

 

 

 

 스마트플러스 P1 전원을 연결 하면, 하단의 파란색 LED의 전원이 들어옵니다.

 

저 파란색LED는 전원코드를 뽑기전까지 계속 켜져 있는 전원작동LED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원코드를 연결 했는데, 파란LED가 안들어온다면 제품이 고장났으니 A/S 신청하세요. 1년 무상보증 AS 가능합니다.

 

 

 

 

사무실에 스마트 플러스 P1 을 설치 해봤습니다.

 

편한곳에 설치 하면 됩니다. 저는 모니터 가운대에 공간이 많이 남아서 사진에 보이는 자리에 설치 했습니다.

 

 

 

 

짜잔, 아이패드 미니1을 충전하고 있습니다.

 

긴 케이블이면 선을 조금 말아서 사용하면 깔끔할것 같구요. 저처럼 비정품 케이블이지만 짧은 케이블이 있다면 위 사진처럼 연결해도 됩니다. 1개를 충전할때에는 별 반 차이를 모르시겠죠?

 

그럼 와장창 USB 충전을 시작 해볼게요.

 

 

 

 

 아이패드 미니1 과 제가 최근 구입한 갤럭시S6 엣지 충전 중 입니다.

 

아이패드는 iPad / iPhone 연결 포트에 갤럭시S6 엣지는 Android Phone 포트에 연결 하시면 됩니다.

 

물론, 아무 포트에 연결 해도 되지만, 지정된 포트에 연결하는게 충전 속도가 더 빠릅니다.

 

충전기기 2개로는 뭔가 부족해보이나요? 그럼 더 연결 많이 연결해볼게요.

 

 

 

 

매 번, 일반 가정에서 충전할때 모습이 이런 모습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콘센트는 1~2개 밖에 없는데, 충전 해야될 제품이 많은 모습, 충전 속도도 2.2A로 매우 빠릅니다. 거기에 공간도 절약 되구요.

 

매번 각 회사의 어댑터를 꺼내지 않아서 편린한 점 또한 좋습니다.

 

케이블이 길면 저렇게 둘둘 말아서 해도 좋구요.

 

 

 

 

테스트 삼아, 총 6개의 가전기기를 연결 해봤습니다.

 

아이패드 미니1, 아이패드 미니2, 휴대용 보조배터리, LG 블루투스 이어폰, 스마트폰, USB선풍기 까지 총 6개 연결 해봤습니다.

 

충전도 잘 되고, 여름에 USB선풍기 까지 쌩쌩 잘 돌아갑니다.

 

위에서는 케이블 정리를 안했지만, 실제 집에서 충전할때도 저렇게 정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충전을 자주 하자나요.

 

어댑터 없이 5개 충전과 1개의 USB선풍기 ㅎ_ㅎ 회사에서 꽤 나 유용 합니다.

 

 

 

 

스마트플러스 P1 제품의 진정한 장점은, 6개의 USB를 다 연결해도 각각의 포트에서 최대 2.2A 로 고속충전이 가능한 점 입니다.

 

전압강화 최소화, 충전지연 현상방지, 과전압, 과충전 방지회로 기능이 내장 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에 보이는 인증마크 보이셨죠? 비록 2주간의 짧은 시간동안 사용했지만, 괜찮네요.

 

문제는 1년 정도 쭉 써보고 ^_^ 고장이 나는지 안나는지 체크를 해봐야겠지만요.

 

 

 

 

동시에 6개 제품을 연결 해서 충전 했습니다.

 

iPad Mini 2 (6,220 mAh), 11% -> 57% 91분 동안 충전을 했습니다. 약 1시간31분 동안 46% 충전 됐습니다.

 

iPad Mini 1 (4,400 mAh), 32% -> 55% 91분 동안 충전을 했습니다. 약 1시간31분 동안 23% 충전 됐습니다.

 

아이패드 미니1 오래 되서 그런건지 충전속도는 조금 늦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충전을 해봤습니다. 물론, 6개의 IT기기 동시 충전인 상태 입니다.

 

Galaxy S6 edge (2,600 mAh) 14% -> 61%  94분 동안 충전을 했습니다. 약 1시간 34분 동안 47% 충전 됐습니다.

 

갤럭시S6엣지 특성상 배터리 용량이 작고, 빠르게 충전되는 것도 있지만,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 속도로 생각되네요.

 

물론 고속충전 케이블로 하면 1시간 30분이면 100% 충전이 되겠지만요.

 

 

 

스마트플러스 P1 제품 사용후기!

 

첫 멀티충전기 제품으로, 가정집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 제품 이였습니다.

 

최근, 집에 스마트폰이 참 많죠? 물론, 콘센트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사용하는 IT기기가 스마트폰뿐만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멀티텝, 콘센트가 많이 부족 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보조배터리 정도 사용하다보면, 동시에 3개 충전하려면 3개의 콘센트와 어댑터 정신 없죠.

 

약 2주일 동안 스마트플러스 P1 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집이나 회사에서 사용할때도 케이블만 휴대 하면 참 편리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충전속도도 제품에 맞게 1A ~ 2.2A 조절 되는 점이 꽤나 매리트가 있네요.

 

갤럭시S6 엣지 스마트폰이 충전속도가 기본적으로 빠르지만, 정품어댑터와 정품케이블로 충전하지 않으면 100% 제 속도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플러스를 사용하면 고속충전기 처럼 빠르게 충전은 아니지만, 3시간 정도면 완충이 되네요.

 

다양한 IT기기를 활용하시는분이라면, 하나 쯤은 고려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전원 On/Off 버튼이 있다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멀티충전기 특성상 항상 꼽아두고 사용하게 될 것 같은데, 스위치 버튼이 있으면 코드를 뽑지 않고 계속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없는점 또한 아쉽습니다. 스마트IC칩 기능이 무엇을 하는지, 정해진 기기 포트에 꼭 사용을 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는 정보가 없네요. 추후에는 기능 설명도 포함하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아 직접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